반응형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블로그를 어떤 곳의 간섭없이 할 수도 있다. 다만 걱정이 비용이어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조건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무료 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하고 있다. 그것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볼 수 있다.

 

 

무료호스팅, 워드프레스

현재 내가 무료 호스팅을 하는 곳은 000webhost으로 거기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있다. 호스팅 비용과 사양은 아래와 같고 홈페이지를 보면 PHP, MySQL, cPanel 제어판이 제공되는 광고 없는 무료 ��

min-blog.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등 가입형 블로그는 무료지만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하려면 비용이 발생한다. 그래서 이 글에서 전문성 및 경험,강력한 보안, 24시간 및 365관리 등 특징이 있는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한다면 얼마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적어보려 한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미용

 

워드프레스 호스팅 비용

 

홈페이지 메뉴의 호스팅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클릭하여 호스팅 비용을 알아볼 수 있다.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해도 되지만 워드프레스 호스팅이 따로 있으니 굳이 불편하게 그럴 필요 없을 것이다. 호스팅 비용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월 9,500원과 20,000원 상품이 있었다. 

 

사양 및 가격

 

두 상품 모두 방문자 폭주에도 제한 없이, 경제적인 홈페이지 운영이 가능한 무제한 트래픽을 제공한다니 괜찮다. 개인적으로 호스팅을 하면 걱정되는 것이 웹 용량도 보다 트래픽 걱정이다. 언제 방문자 폭주로 홈페이지가 접속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림에 나왔듯 설치비는 만원이다. 

 

항상 호스팅 적을 때 적는다. 트래픽이 너무 낮으면 관리자인 사람도 트래픽 제한에 걸려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 나는 나만 보기 때문에 저가의 트래픽이 적은 유료호스팅을 신청했는데 트래픽 초과로 접속하지 못했다. 

 

다양한 도메인을 싸게 구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위한 도메인 비용을 알아보고자 한다. 위 그림을 보니 타사도메인을 사용한다면 30,000원이라니... 웬만하면 도메인이 없을 경우 거기에서 도메인까지 신청하기 바란다. 왜냐하면 거기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도메인이 많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기도메인인 com, net, kr(co.kr) 도메인인 경우 13,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com, net, kr 도메인의 각격은 20,000원인데 32%할인하여 거기에서 13,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거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도메인이 많다.  쇼핑에 어울리는 shop 도메인은 49,000원에서 99% 할인된 가격인 500원, 쇼핑몰에 어울리는 59,000원인 store 도메인은 2,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SNS가 발달한 인터넷 세상에서 '나'를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는 me 도메인이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19,000원인 xyz 도메인을 1,900원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그러니 도메인을 가비아에서 구입하라고 한 것이다.

 

 

도메인 검색으로도 적절한 도메인 선택

 

위에서 워드프레스 호스팅에 도메인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원하는 형태의 도메인 검색을 통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도메인 검색을 통하면 이벤트도메인, 추천도메인, KR도메인, 국가도메인, 브랜드 도메인을 보여준다. 그리고  도메인을 검색하면서 알았는데 kr이나 co.kr이 우리나라 국가도메인 것처럼 me가 몬테네그로 국가도메인이었다.  참고로 blog.me가 네이버 블로그이므로 관심이 갔다.

 

도메인 검색

 

워드프레스 호스팅 및 도메인 구입

 


반응형

'정보/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1. BlogIcon 당고마 2020.05.07 1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워드프레스 배우고 싶네요
    좋은 정보나 유튜브 아시는 곳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구독하고 갑니다 ^^

    • BlogIcon 백전백승 2020.05.07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유튜브를 가끔 보지만 즐겨 찾는 사이트도 없어서 추천할 만한 곳이 없어요. 유튜브의 경우는 거의 보지 않거든요.
      PS. 이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 찾는 곳은 글에 적습니다.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