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샷컷에서 이미지 삽입하는 것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샷컷에서 이미지 삽입하는 것이 간단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해보니 간단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모르니까 어려운 것이다. 알면 간단하다. 처음 티스토리를 접했을 때 동영상 삽입이 힘들었다. 왜냐하면 몰랐기 때문이다. 모르면 쉬운 것도 어렵다.  

 

삽입하는 이미지는 영상에 맞게 축소 및 확대

 

삽입하는 이미지가 영상보다 클 경우, 영상에 맞게 축소되므로 큰 이상함을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삽입하는 이미지가 영상보다 작을 때 문제가 발생했다. 삽입한 이미지를 영상에 맞추다보니 이미지가 영상보다 작을 경우, 이미지가 확대되어 보기가 싫었다. 예로 1920*1080 크기 영상에 200*133 크기의 이미지를 삽입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왔다.  

 

영상에 맞게 확대

 

파일 열기 

 

이미지 삽입은 파일 열기, 재생목록, 최근 항목 등으로 이미지를 포함 동영상 등 파일을 열면 플레이어에 열리게 된다. 플레이어에 열리면 확인할 수 있다. 확인을 거치기 싫으면 재생목록에서 바로 타임라인에 가져가 삽입할 수 있다. 파일 열기, 최근 항목에서 타임라인으로 바로 삽입할 수 없다. 단지 재생목록에서만 타임라인으로 가져갈 수 있다.

 

개인적으로 확인을 위해 플레이어에서 이미지,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끌어서 놓는 것을 선호한다.

 

끌어서 놓기

 

이미지 원래 크기로 만들기

 

예전, 줌 인과 아웃 효과를 할 때 동영상 크기는 필터에서 크기와 위치 및 회전으로 한다고 적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도 영상과 같다. 필터를 클릭한 후 + 아이콘을 클릭하여 비디오 목록에서 크기와 위치 및 회전을 선택한다. 

 

이미지 삽입

 

아래 그림 옵션 설정에서 크기 모드맞추기로 설정하면 원래 크기가 된다.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지만 만지다 보니 된다는 것을 우연하게 알았다. 처음에는 삽입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체크한 후 크기를 200×133이라고 입력했다. 항상 삽입하는 이미지 크기를 체크해야 하는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맞추기를 하면 원래 크기

 

왜 크기 모드를 맞추기로 선택하면 되는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우연히 알게 될 것이다. 도움말을 찾으면 이것에 대한 해답을 찾을 것이라 생각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