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블로그도 2020년 4월부터 수입을 끌어 모아도 과자값밖에 안 되는 상황이 왔다. 2020 3월과 4월 애드센스 통계를 봤는데 3월에 95.10 달러였는데 4월에는 9.91달러였다. 수익이 약 9.5배 줄었다. 제외되는 수익까지 생각하면 약 8~9배 일 것 같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예상 수익에서 보통 5 달러 이상은 제외된다. 

 

애드센스 수입도 떨어졌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2020년 4월에 블로그 방문자 수도 떨어졌다. 방문자 수에 검색 유입도 따로 나타나는데 검색 유입이 7배 정도 줄었다. 검색 유입이 많으면 애드센스 수입도 좋다고 알고 있다.

 

 

 

방문자 수를 포함해서 발생하는 수익에 무관심하게 되는데 약 6개월 이상이 걸린 것 같다. 2020년 4월 이전 수익을 생각하면 블로그 할 맛이 안 났다. 올해부터 비로소 블로그를 수익적으로 바라보지 않게 된 것 같다. 

 

 

언제인지 정확히 몰라도 애드센스 수익 등 통계를 볼 수 관리 안 보게 됐다.  지금은 애드센스 관리에 있는 공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방문도 하고 수익도 오랜만에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는 정도로 그친다. 그전에는 매일은 아니지만 자주 방문했다. 수익이 좋으면 매일 방문하여 확인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래도 수익이 좋아지면 예전처럼 방문할 것 같다. 


여하튼 블로그를 하면서 많이 서비스를 종료하여 작게 모았던 수익이 없어지는 것을 자주 목격했다. 현재 내 상태를 기준으로 티클 모아 과자값인 수익 모델은 애드센스, 링크프라이스, 쿠팡파트너스, 카카오 애드핏이 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항상 설치했으므로 티클이지만 발생하여 과자값이 모인 상태다.

 

제휴 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쿠팡 파트너스에 관한 글은 적지 않으므로 2020년 4월 전에 적었던 글에서 발생한다. 각각 1번 수익이 발생했다. 만약 2020년 4월 이후에 링크프라이스나 쿠팡 파트너스 상품에 대한 글을 적었다면 많이 발생했을 것이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카카오 애드핏도 블로그에 설치했는데 애드센스와 비교해 수익이 너무 적어 제거했다. 다른 글을 읽어보니 올해 2월 초에 제거했다. 5만 원이 되어야 출금할 수 있는데 애드핏으로 모은 32,427원이라는 수입이 아깝다. 아직 카카오 애드핏을 설치할 계획은 없지만... 

반응형

'블로그/수익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