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우분투 리눅스에서 국민재난지원금 잔액을 확인해보는 글을 적어보고자 한다. 우분투를 설치하기 전에 우분투를 검색했더니 아래와 같은 설명이 있었다. 

 

우분투에서 공공 및 민간 부문 홈페이지 이용 : 법원, 국세청등 공공 부문을 위시해 시중은행 및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 로그인과 전자결제 등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제공되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및 스마트폰 연동 등 신기술도 개발 및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위와 같이 나왔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홈페이지가 금융에서 윈도 운영체제만 고려하므로  리눅스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 기대는 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BC 카드로 받은 5차 재난지원금 잔액을 우분투(Ubuntu) 운영체제에서 크롬을 사용해서 조회해 보기로 했다.

 

내 노트북에 윈도10을 삭제하고 우분투를 설치하기 전에 금융과 공공 업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로 생각을 했다. 그래서 잔액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인 페이북으로 확인한다. 아래 그림은 페이북 앱으로 재난지원금을 확인하는 것으로 더보기 > MY 바우처를 누르면 된다. 

 

 

다행은 아니지만 우분투 운영체제의 크롬으로 접속하니 보안 프로그램에 우분투가 있었다. 나는 우분투를 우분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했고 64bit라 알고 있다. 그리고 보안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를 보면 방문자의 시스템 정보가 나온다. 그것을 보면 64가 보여 64bit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는 우분투 설정을 보면 자신의 우분투가 32bit인지 64bit인지 자세히 나온다.

 

나는 우분투 설정을 볼 때 바탕화면 우측 상단을 클릭한 후 설정을 누른 후 정보를 누른다. 또는 바탕화면에서 Setting을 누른 후 정보를 누른다. 

 

BC보안프로그램과 설정

 

우분투 크롬으로 https://www.bccard.com/app/card/로 접속한 후 카드상품 > 선불카드 > 제휴 선불카드(무기명) > 이용안내 조회 > 잔액조회를 클릭하면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CVC번호를 입력해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 

 

 

그런데 내 장치에 보안 프로그램 중 두 개 중 하나가 설치가 안돼 그만두었다. 원인을 FAQ에서도 찾았다. 동일한 질문이 있었는데 윈도에 대한 것이라 넘어갔다. 다른 곳도 그럴 것 같지만 대부분 윈도나 윈도 프로그램에 대해 말할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었으므로 기를 쓰고 원인을 찾고 싶지 않았다. 참고로 바로 아래 더보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BC카드 모바일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 

더보기

카드상품 > 선불카드 > 잔액조회

 

BC 카드 모바일 웹

 

 

BC카드가 아닌 농협카드는 어떨까 봤는데 아래 그림처럼 마찬가지로 Ubuntu(우분투)를 지원했고 운영체제가 32bit와 64bit를 상관하지 않는 모양이었다.

 

농협 보안 프로그램


국민지원금을 페이북을 포함한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메시지로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의 페이북을 봤더니 얼마 전에 국민지원금 사용 금액과 잔액 알림이 있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