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동영상 재생시간 제한 없는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GIFCam에 관해 적고자 한다.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할 때 GIFCam이라는 모바일 앱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번역 등이 아쉬워 다루지 않으려 했지만 GIFCam은 1분이라는 제한이 없어 다루려 한다. 아래 그림은 GIF 메이커 편집기에서 동영상을 최대 1분이라는 제한에 대한 메시지다.

 

GIF 메이커 편집기는 최대 1분

 

아래 애니메이션 GIF은 GIFCam으로 만든 것으로 둘 다 1분이 넘는 동영상이다. 가로로 두 개 붙이면 해상도가 커지므로 품질이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파일 크기는 최대 10MB라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품질이 아닌 해상도를 줄여야 했다. 더 크게 보여주고 싶어도 보여줄 수가 없다. 해상도만 줄였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GIF의 품질은 괜찮다. 항상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일 크기가 큰 애니메이션 GIF을 올릴 때 골치다. 

 

 GIFCam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GIF

GIFCam에서 동영상을 변환한 GIF을 저장하려고 할 때 저장 버튼이 없어서 구하다라는 것을 눌렀다. 그때 알았는데 구하다가 저장이었다. 그리고 현재 일을 잃고 싶니? 앱에서 반말...

 

 

구글에서 저장인 save를 번역한다고 구하다라고 한다. 또는 구글 번역을 save를 번역하면 저장하다 외에 구하다라고 나온다.  참고로 파파고에서 구하다, 절약하다 등 나온다. 카카오 번역에서는 save를 저장하다라고 번역한다. 이렇듯 어떤 번역을 사용하냐에 따라 번역 결과가 많이 다르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GIF에  상표라고 나오고 상표를 눌러보면 별 것 아니라는 것 알 수 있다. 단지 애니메이션 GIF에 이모티콘, 스티커 등으로 꾸미는 것이다. 아래 상표는 Tradmark를 번역한 것을 아닐 것이고 상표라는 번역한 영단어에 대해 궁금하다.

 

 

아래 애니메이션 GIF(움짤)도 GIFCam으로 만들었고 위 움짤(애니메이션 GIF)과 다른 것이 동영상 크기와 길이도 크지 않다. 이 블로그에 올리려면 항상 파일 크기가 10MB가 넘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넘는다면 알씨 등으로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해상도를 줄여야 한다. 아래 첫 번째 움짤도 그랬다. 

 

GIFCam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GIF

 

여기에서 사용한 동영상은 pixabay.com/ko/에서 구했다. 나는 무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만으로 충분하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셔터스톡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이 글에서도 언급했고 내가 다루었던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는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GIF 메이커 편집기라는 어플이 있다. 그 글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에 적었다. 

 

 

어플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GIF,워터마크 없음

어플로 워터마크가 없는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2020/10/09 -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기에서 적었듯이 PC 포토디렉터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수 있었다. 그러면 이 글에서 적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