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파일위치를 말한 것입니다.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는 해당사항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파일을 올릴 수도 없으니 해당사항이 없으니 그 블로그 사용자는 아래처럼 하려고 삽질해서 '나는 왜 안돼'하지 마세요.


옆으로 새서 아래 효과를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현하려고 삽질을 엄청했습니다. 구현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글쓰기시 스크립트를 넣어서 이 페이지에서만 다른 것과 충돌하도록 해서 해결했습니다. 익스플로러 7,8 외에 크롬,사파리 등에서는 둥근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CSS로 처리했기때문입니다.


그럼 아래 HTML/CSS 편집에서 파일위치를 클릭하여 보세요. 참고로 이 글은 아래 아코디언 효과를 해보고 싶은 것이 큽니다. 전에 스크립트 충돌로 하지 못했거든요.

  • HTML/CSS 편집에서 파일위치Open or Close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미지만 아니라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 파일의 위치를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전에 얘기했지만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는 이미지 말고 다른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HTM/CSS를 클릭하면 나오는 사각형 부분에서는 올린 파일의 위치는 ./images/입니다. 윗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파일의 위치는 전부 써 놓을 필요없이 올린 파일은 무조건 ./images/파일 이름으로 쓰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일을 올리면 그 파일은 images 폴더안에  들어갑니다. 폴더를 만들거나 할 수 없습니다. 만들 수 있다면 css,js 파일을 위한 폴더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style.css에서 파일의 위치입니다. 아래는 style.css인데 파일은 모두 ./images/입니다. 



  • 글에서 파일위치Open or Close

    위에서는 HTML/CSS 편집에 나온 skin.html과 style.css에서 말한 것입니다. 글을 쓸 때 올릴 파일의 위치는 ./images/가 아니라 파일의 전체 경로를 적어야 합니다. 파일의 전 경로를 아는 법에 대해서 말하겠는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지만 익스플로러8로 설명하겠습니다.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면 주소(URL)이 나오는데 파일의 경로는 물음표(?)이후의 것을 뺀 나머지가 파일의 경로입니다. 빨간색 사각형에서 초록색 사각형을 뺀 것이 경로입니다. 주소는 파일의 이름으로 끝나야 합니다. 크롬을 써 본 사람은 알겠지만 크롬에서는 링크주소 복사이고 마찬가지로 물음표이후는 지우고요.



    그러면 파일 업로드에 있는 파일을 글에 불러오겠습니다. 글쓸 때는 ./images/가 아니라 전경로를 써야 한다고 위에서 말했으니 알것입니다. 파일의 주소는http://cfs.tistory.com/custom/blog/27/279386/skin/images/smile.jpg 입니다. HTML img 태그를 써서 불러오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블로그 스킨을 변경해서 파일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사용한 효과

여기서 사용한 것은 제목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상단으로 가져면 내용이 보여지는 것으로 http://tympanus.net/codrops/2011/10/12/flexible-slide-to-top-accordion/ 에서 관련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사용하면 이 페이지에서 팬시박스와 각진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것이 안 됩니다. 익스플로러 7,8을 제외한 것은 둥글게 보여주는데 CSS로 둥글게 하는 것을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http://tympanus.net/codrops/2011/10/12/flexible-slide-to-top-accordion/는 익스플로러8이하는 는 접속이 안되고 9인 경우는 모르겠습니다. 접속하고 싶다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고 크롬,사파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됩니다.

호스팅/도메인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