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초대관리에 있는 블로그를 함께하는 팀블로그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팀블로그는 아주 유용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팀블로그란

팀블로그는 자기 혼자만이 블로그하는 것이 아닌 함께 블로그하는 것이고, 그래도 이해가 안 된다면 예전에 적은 2012/06/09 - 팀블로그가 뭐하는 것이지을 보는데 이해가 될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팀블로그는 블로그를 함께 하는 것으로 단순히 글쓰기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권한을 관리자로 주어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팀블로그는 카페와 비슷하다고 했는데 다른 것은 아래에서 다룰 권한입니다.


티스토리 팀블로그는 경우는 필자,편집자,관리자 3가지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3가지 권한에서 그 블로그 다음에 강한 권한을 갖는 관리자입니다. 특정한 사람에게는 관리자로 하고 싶다면 관리자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그 블로그에서 기본정보에 있는  내 프로필데이터관리를 제외한 모든 곳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하는 모든 사람에게 관리자의 권한을 줄 수 없으므로 아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사람에게는 필자나 편집자 권한을 줄 지 결정합니다. 팀블로그의 기본 권한은 권한이 별로 없는 필자입니다.




팀블로그의 조건은 티스토리 회원

팀블로그를 하려면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이나 네이버 홈페이지에 가서 가입하면 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 회원가입하려면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는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서 초대장을 메일로 받아 홈페이지가 아닌 초대장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가입하려는 것은 헛수고이라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초대장을 받으려면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면  초대장을 배포하는 사이트(티스토리 블로그)를 공지하는 페이지를 알려줍니다. 거기에서 초대장을 받으면 됩니다. 그냥 초대신청 버튼을 누른다고 초대장이 보내지는 것이 아닙니다. 초대신청 버튼을 누르는 것은 초대장을 배포하는 블로그에서 초대장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초대장을 주는 블로그 주인이 하라는 대로 하면 됩니다. 보통 비밀댓글로 초대장을 받을 메일 주소와 어떤 블로그를 만들지 요구합니다. 댓글을 쓴다고 100% 초대장을 보내준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티스토리는 블로그를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회원가입하기 위해 스킨 선택 등 여러가지를 묻는데 아무렇게나 해도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팀블로그로 할 것이 아니니 스킨 선택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하다면 그것을 나중에 해도 됩니다. 지금 중요한 것은 회원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같이 할 사람 초대하기

팀블로그를 할 사람이 초대장을 받아 회원가입을 했다면 팀블로그를 할 블로그에서 그 사람에게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그 과정을 살펴보면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을 보면서 초대관리의 팀블로그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런 후 페이지 오른쪽 위의 초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초대받은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그 사람이 블로그에서 어떤 것까지 할지 설정하는 것이 권한을 설정합니다. 위 그림에 나왔듯 아무 설정도 하지 않은 기본은 필자입니다. 권한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권한옆에 있는 물음표를 클릭하여 권한을 무엇으로 할지 결정합니다. 만약 그 사람에게 블로그에서 데이터 관리와 내 프로필을 제외한 모든 것에 접근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을 주고 싶다면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권한을 설정한 후 마지막으로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초대말인 경우는 안 적어도 됩니다. 



팀블로그에 대한 관련된 글

아래는 제가 전에 적은 팀블로그에 대한 글인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위에서 설명에 대한 부족한 점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