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스킨을 적용한 티스토리(블로그)의 경우는 PC(컴퓨터)만 아니라 스마트폰,태블릿PC 등에서 축소된 화면만이 아니고 모든 기기의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여기에서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한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설치시 주의사항에 대해 적을 것이므로 반드시 반응형 블로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니 2013/10/18 -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에 대한 이해을 반드시 보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반응형 스킨을 적용한 티스토리를 스마트폰에서 PC 페이지를 볼 경우 축소된 화면이 아닌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는 축소된 화면을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된 화면이 아니고 단지 축소된 화면만 보여줍니다.


만약 이 블로그처럼 애드센스의 높이를 50보다 큰 것을 설치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가 먼저 나오고 그 다음 내용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높이가 50이 넘는 애드센스가 나오면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구글에서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것때문에 경고메시지를 받았다는 블로거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은 티스토리도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블로그는

2013/11/01 - 반응형 2단 스킨 - 부트스트랩으로 제작에서 배포한 스킨을 적용한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저는 반응형 스킨을 설치한 블로그에서 내용상단에 반응형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것을 설치했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를 설치한 경우는 스마트폰에서 콘텐츠가 광고에 가리지 않도록 애드센스의 높이가 50으로 줄어듭니다. 반응형 애드센스를 어떻게 만드냐면 애드센스를 만들 때 반응형 애드센스 단위라는 것이 있으니 만들 때 걱정마세요.



반응형 애드센스가 클릭률이 낮아도 욕심을 부리지 말고 반응형 애드센스를 내용이나 목록 상단에 설치하기 바랍니다. 욕심부려 높이가 50보다 큰 애드센스를 설치하여 경고 받거나 계정이 비활성화되지 말고요. 이것이 싫다면 반응형 스킨보다는 일반 스킨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도 좋습니다.


티스토리 눈치를 봐야 한다


아래에 나왔듯이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에서 모바일 페이지 상단에 애드센스의 높이가 50인 것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광고가 내용이나 목록 등을 가리는 것이 보기 싫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구글에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높이가 50인 모바일 애드센스는 경고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광고2는 내용아래이어서 크기 제한은 없습니다.



위에서 봤듯이 애드센스 높이가 50이 넘는 것은 티스토리가 원하는 것도 아닙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티스토리의 눈치를 봐야 합니다. 이것이 싫다면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 등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는 구글의 눈치만 보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제 생각에는 구글도 티스토리 블로거의 의견보다 티스토리 운영자의 의견의 우선이라고 봅니다.  


마치면서 


대부분은 반응형 스킨과 일반 스킨을 모를 것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티스토리에서는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해야 된다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본문 상단에는 반응형 애드센스나 애드센스를 설치하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굳이 높이가 큰 것으로 하고 싶다면 일반 스킨을 권하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