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얼마 전에 저는 워드프레스에서 블로그 댓글앞에 나오는 아이콘을 등록하는 법을 몰라 헤맸다. 처음에는 티스토리처럼  생각하고 워드프레스도 워드프레스내에서 하는 것인줄 알았다. 그러나 워드프레스는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하는 것이 아니었다. 자세한 것은 http://janmori.tistory.com/163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워드프레스가 아닌 Gravatar라는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등록해야했다.




이렇게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나 효율적으로 일원화하는 것 같다. 


티스토리는 관리의 환경정보 메뉴에 있는 기본 정도에서 한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다음 블로그는 블로그 정보의 마이콘에서 한다. 다음 블로그는 워드프레스,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참 간단하고 쉽다. 효율적이라기 보다는 기능이 없어서 다음 블로그는 어떤 것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네이버 블로그는 댓글앞에 나오는 아이콘을 블로그 정보에 등록한 아이콘과 퍼스나콘이 있다. 나도 이것이 어떻게 변했는지 자세히 설명하지 못하겠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한지 오래되서 많이 잊었다.  그것은 내가 작년에 적은 글을 보고 알았다. 나도 나이가 드니 많은 기억이 사라진다. 네이버 블로그 의외로 기능이 많아 복잡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댓글앞에 나오는 아이콘에 대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