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는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통화 녹음이란 것을 하고 싶었지만, 그 스마트폰에서는 내장 저장소 부족으로 못 했었다. 그런데 내부 저장소가 충분한 새 스마트폰이 생겨 통화 녹음을 해봤더니 재밌었다. 아래에서 나름대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통화 녹음 앱(어플) 3가지를 적으려고 한다.


통화 녹음 앱 찾기와 설치는 Play 스토어에서 통화 녹음이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할 수 있다. 앱에 있어서 다운로드 수와 평점이 전부는 아니지만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앱은 아래 그림에 나왔으니 적절한 것을 선택했으면 한다. 만약 아래 3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것을 설치할 수 있다. 아래에서 간단히 아래 그림의 통화 녹음 앱에 대해 간단히 적으려 한다.



위 앱 중에 이름이 통화 녹음이라는 앱을 먼저 적으려 한다. 설치한 후 통화 녹음을 위한 설정을 해야 통화 녹음을 위한 과정이 끝났다. 다음은 통화 녹음을 위해 아무것도 할 일이 없다. 통화를 하면 자동으로 통화 녹음을 한다. 통화 녹음을 위해 통화 녹음을 위해 귀찮게 수동으로 녹음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통화 녹음된 것을 확인하려면 설치한 통화 녹음 앱을 탭하면 되고, 아래 그림을 보듯 통화 녹음한 것이 1번 메시지함에 나온다. 2번 빨간색 사각형을 탭 하여 다음 화면이 나와 4번으로 재생,저장,공유 등을 할 수 있다. 3번 파란색 사람 모양이 아이콘을 누르면 선택되니 여러 개를 선택하여 한꺼번에 삭제, 저장,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녹음한 것을 저장하고 싶다면 4번이나 5번 저장을 누르면 6번 저장함에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에서 알겠지만 통화 녹음 앱은 클라우드인 드롭박스(dropbox)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었다. 아래에서 설명할 통화 녹음기 -ACR의 경우는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은 유료 기능이었다.


 

통화 녹음기의 경우는 설정을 하면 통화할 때 한글로 통화 녹음 단어가 나와 통화가 녹음 된다는 단어가 나와 좋았다. 그리고 통화가 종료한 후에는 통화가 몇 개 녹음 됐다고 알려주었다. 그런데 남이 입장에서 생각하면 무슨 의도가 있다고 오해할 것 같았다. 이 앱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 자세한 사항을 모르겠다. 재생 등 기본적인 사용은 위와 비슷한 것 같다.



통화녹음기 - ACR은 설정이 좋았다. 아래 그림은 통화 녹음기 - ACR 설정 그림인데,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점은 앱을 설치하면 이름이 통화알림 -ACR이 아니고 ACR이라는 것이다. 이름에 통화알림이라는 것이 들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위에서 적었지만 클라우드에 통화 녹음한 것을 저장하는 것은 유료에서만 가능하다. 그런데 위의 통화 녹음의 경우는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는 무료로 가능하다. 

위에서 적은 모든 녹음 앱은 모두 자동 녹음이었는데, 이것은 자동과 수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녹음한 것을 저장할 것인지도 선택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래된 녹음은 자동으로 삭제하게 할 수 있었다. 여담으로 워드프레스에서 오래된 글에는 댓글 등을 못 달게 하는 것을 봤었다.  




위에서 통화 녹음을 복잡하게 적었는데 사용하면 사용법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앱을 적다가 앱에 암호를 걸어 보호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암호를 안 걸면 다른 사람과의 통화를 엿 들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났다. 앱에 암호를 거는 앱은 2016/04/05 - 어플 잠금 및 접근한 사람 확인에서 적은 적 있었다. 그건 그렇고 통화 녹음을 남이 생각하면 나쁜 의도가 숨겨져 있다고 생각할 것 같다. 참고로 위에서 소개한 통화 녹음기 앱은 자체적으로 암호를 걸 수 있다. 


국회의원의 누군가에게 썅욕 하는 통화 녹취가 공개된 후 통화 녹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


그리고 동의한 통화 녹음은 합법이라 알고 있고 법정에서 증거가 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저에게 묻지 말고 통신비밀보호법을 참조했으면 한다. 나는 변호사가 아니다. 


대량 문자 전송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