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튜브 동영상만 아니라 동영상을 올려서 원하는 것을 애니메이션 GIF(움짤)으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인 https://gifs.com/가 있다는 것을 블로거의 글을 읽고서 알았습니다. 그 사이트에서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어보는 것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나 가지고 있는 동영상의 원하는 부분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좋은데 사이트가 한글이 아니라 영어라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든 것을 다운 받거나 공유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네요. 외국 사이트라 회원 가입 시 필요한 것은 메일 주소와 비밀 번호 두 가지 입니다. 우리나라처럼 복잡하거나 많은 것 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와 동영상을 올려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유튜브(youtube), vine, 인스타그램(instagram)..등 많은 곳을 지원하는 것 같은데 저는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므로 유튜브를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vine이 있어서 위키백과에서 vine에 대해서 찾아봤으니 참고하세요.

 

바인(Vine)은 트위터의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트위터 피드를 통해 비디오 클립을 공유 할 수 있도록 한다. 클립의 최대 시간은 6초이다. 아이폰, 아이폰터치의 무료 iOS 앱으로 2013년 1월 24일에 공개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 vine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브라우저 주소 창에 나타나는 주소를 복사하여 위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Crop을 눌러 영역을 지정합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루었다면 Crop이 무슨 말인지 알 것입니다. 자르는 것입니다. 그러니 Crop으로 원하는 영역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전 영역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GIF 파일의 크기가 너무 커지더라고요. 전 영역을 하지 마세요. 어떤 동영상은 만드니 15MB나 되더라고요. 티스토리는 한 장당 10MB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괜히 욕심 부리다가 파일 크기가 커서 올리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진 한 장은 10MB, 동영상은 500MB입니다. 그리고 GIF의 파일 형식은 동영상이 아니라 사진이니 동영상으로 올리지 말기 바랍니다. 만든 것이 커서 못 올린다면 거기에서 태그를 제공하면 올려도 되지만 만약 거기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을 계산해야 하잖아요. 그러니 웬만하면 티스토리에서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에도 적었듯 애니메이션 GIF(움짤)은 사진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GIF(움짤)은 사진이니 대표로 지정할 수 있어서 저는 아래 애니메이션 GIF을 대표로 했습니다. 동영상이라면 대표로 할 수 없거든요.

 

Create Gif 버튼을 눌러 애니메이션 GIF을 만듭니다. 영역이 커지면 파일 크기가 커지니 시간이 걸립니다. 모든 과정이 마쳐지면 다음 화면이 나오고 옆에 Download GIF을 눌러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는 유튜브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것이었는데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부분을 이용하면 동영상을 올려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은 https://pixabay.com/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애니메이션 GIF(움짤) 아래쪽을 보면 gifs.com이라는 워터마크가 생겼네요.  그 사이트를 보면 유료에 대한 언급이 없는데...현재는 데모같고 나중에 유료로 전환할 것 같습니다. Caption 기능을 이용하면 워터마크를 가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터마크가 아쉽네요.

 

 

모바일 크롬으로 위에서 설명한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화면 크기가 작아 제대로 나오지 않더군요., 화면 크기가 큰 태블릿PC에서는 제대로 될 것 같습니다. gifs.com 사이트가 보았으면 괜찮다고 생각했을텐데 워터마크가 있으니 많이 아쉬웠을 것입니다. 아래에 애니메이션 GIF(움짤)에 대한 글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