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초기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서 무서움을 느꼈습니다. 그것에 대한 글은 2010/07/05 - 통계의 자세함이 가끔 무서운 것 같다에 적었으니 관심 있으면 보세요. 왜냐하면 요약하면 상세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므로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여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도 나라 유입 통계를 제공하는지 살펴 본 것을 적으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잠재고객 페이지를 보면 있다고 생각하여 그곳을 살펴봤습니다. 고객이라고 하니 이상하네요. 역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잠재고객 > 위치에 있더군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무서움을 다시 느꼈습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상세한 정보를 주니 유용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자주 보는 저는 무섭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위 그림 화면 위쪽에 지도가 있어 그 지역을 클릭하면 유입수 등 정보를 보여주는데 위 그림만 세계지도 부분은 잘라 캡처 했습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미국을 클릭하면 그 국가만이 아닌 그 국가의 지역에서 얼마나 유입 등이 있었는가 보여줍니다. 예로 미국을 클릭하면 미국 LA 지역에서 얼마의 유입이 있었는지 보여줍니다. 


다른 예로 국내도 한국을 클릭하면 한국 각 지방에서 어떻게 유입이 있었는지 보여줍니다.  그 결과는 아래 그림입니다. 한국에서 각 지방에서 얼마나 획득(유입),동작 등이 있었는가 보여줍니다. Seoul(서울)이 가장 유입이 많고 그 다음은 Gyeonggi-do(경기도)네요.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 접하면 정말 무섭다는 것 느낍니다. 처음 접하면 유용하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앱(어플)도 있는데 앱에는 유입에서 국내 도시만 알 수 있네요. 국가는 나오지 않으니 국가를 보기 위해서는 PC 페이지 통계를 봐야겠는데요.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 앱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위는 국가와 도시에 대한 것이었는데, 그것만이 아닌 대륙과 하위 대륙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예로 아시아 대륙에서만 유입이 어떻게 되는지..... 만약 많이 유입된 대륙은 숫자로 통계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도에도 표시됩니다.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연동했다면 그것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더보기에 대륙의 획득(유입) 등에 대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위와 같은 통계를 제공할 것 같지만 제공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만든 사람은 미안하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모방(?)한 같거든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맛보기 위해 설치했지만 즐겨 사용하는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신뢰가....여담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 구글 웹마스터를 모방한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아마 웬만한 통계 데이터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모두 무료이며 티스토리에 플러그인으로 제공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