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2016/09/03 - 김프, GIF 애니메이션에서 GIMP(김프)로 애니메이션에 대해 설명했다. 그래서 김프에 쓸만한 애니메이션 스크립트가 있나 살펴봤는데 추천할 것이 없었다. 그나마 쓸만한 것이라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반짝이게 하는 것이었다.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하는데 편집 메뉴에 있는 기본 설정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어디에 설치하는지 나오니 암기할 필요 없다. 아래와 같이 나왔으니 나는 C:\Program Files\GIMP 2\share\gimp\2.0\scripts에 아래 스크립트를 설치했다. 다른 사람도 비슷할 것이다. 참고로 붓(brush),그라디언트(gradient),글꼴(font),무늬(패턴,pattern) 등도 나오니 어디에 설치할 지 걱정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리고 스크립트를 설치한다는 것은 그곳에 파일을 가져간다 것이니 어렵게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Sparkler-Animation-Effect.scm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메뉴에 한글이 아닌 영어로 Script-fu라고 생길 것이다. 사용 방법은 사진을 연 후 Script-fu를 클릭한 후 다시 Effect를 클릭하여 옵션을 주면 된다. 난 옵션이 모두 영어라서...그리고 옵션이 상당히 자세하다. 재생은 전에 적었듯이 필터 > 애니메이션 > 재생으로 한다. 그리고 저장은 다른 이름으로 내보내기로 한다.


전에 김프에서 레이어가 GIF 애니메이션에서 프레임이라고 적었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차라리 레이어를 여러 개 만들어 별 모양의 브러쉬를 설치하여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