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플리커 앱(어플) 설치를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서 설치하는 대해 적고자 한다. Play 스토어에 플리커 앱은 검색되지 않으니 웹사이트에서 설치하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아는 범위 내에 플리커에 대해 설명하면 야후!가 운영하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는 수 있고 무료료 1,000GB를 제공한다. 간단한 설명만 보면 좋을 것 같지만 국내 사용자는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런데 국외 사용자는 많은 것 같다. 




예전에 Play 스토어를 검색하여 플리커 앱을 설치했었는데 이제는 설치할 수 없다. 검색해도 찾을 수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플리커에 접속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다. 플리커의 주소는 http://flickr.com인데 내가 한 방법을 적으려 한다. 모바일 크롬이나 PC 크롬에서 주소 창은 구글 검색인데 거기에 플리커라 입력한 후 구글 검색에 플리커가 나오면 아래 그림처럼 플리커로 이동하면 플리커 앱 설치에 대한 창이 나오는데 1번을 눌러 앱을 설치했다. 그러면 2번이 나와 설치를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다. 반드시 앱은 구글 플레이(Play 스토어)로만 설치하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나는 크롬을 사용했는데  사이트를 방문하여 설치하는 것이니 돌핀,파이어폭스,오페라 등 모바일 브라우저 아무 것이나 사용하면 된다. 그런데 앱은 APK로 설치하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바이러스...

앱이 아닌 웹으로 접속하여 사진을 올렸더니 에러가 나왔는데 웬만하면 앱을 설치했으면 한다. 앱에 기능이 많다. 필터 등...웹의 기능을 알아보려 했으나 에러가 나와서...



Play 스토어에서 fliclr나 플리커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야후가 제공하는 앱은 없었다. 플리커를 운영하는 곳이 야후인데 야후! 코리아가 2012년 12월 31일자로 국내에서 철수했는데 그것과 관련 있는지 모르겠다. 플리커에 접속하면 한글과 영어가 혼합됐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담으로 야후를 통신 회사인 버라이즌이 인수했다.


야후! 코리아는 2012년 12월 31일 철수해서 플리커 앱에 업데이트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최근 업데이트가 2015년 11월 24일이다.  


그런데 예전에 1,000GB나 무료로 주는 플리커가 좋았으나 지금은 구글 포토가 있어서 인지 그 가치가.... 구글 포토는 원본이 아니면 무제한이다. 생각해보면 1,000GB는 무제한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1,000GB가 무제한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나에게 1,024,000MB(1,000GB)나 되고 아래와 용량이 2.1MB인 원본 사진을 약 487,619장 사진을 올릴 수 있으니 어떤 사람에게 무제한이나 다름없을 것 같다. 나는 1,000GB라면 무제한...참고로 아래 사진 은 https://pixabay.com/에서 구했다. Pixabay는 개인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과 동영상이 많은 곳이다. 


Canon | Canon EOS 1200D | 1/800sec | F/7.1 | 45.0mm | ISO-100, 0 | | 2016:10:14 10:56:27


위와 같이 사진 링크를  생성해 주니 구글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스킨(테마,템플릿)을 보면 플리커 갤러리에 관한 것을 많이 본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많이 애용하는 것 같다. 그리고 예전에 티스토리에도 플리커 플러그인이 있었는데 공지를 찾아보니 2014.12.15.에 종료했다고 나왔다. 종료한 사실도 몰랐다.  


나중에 플리커 앨범 등 플리커에 대해서 다루니 웬만하면 설치했으면 하고 부득이 설치할 수 없다면 설치하는 방법은 알고 있었으면 한다.


무료 팩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