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러가지 사항을  종합하여 여기 팩스보내기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다음은 팩스 서비스를 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유입검색어를 보면 다음팩스라는 것으로 유입이 많이 되서요. 다음 지식에도 다음팩스에 대한 답변도 했고요. 참고로 무료로 팩스받기와 보내기를 정리한 것인 http://min-blog.tistory.com/524 을 보셔도 좋습니다.

공짜로 팩스보내기

  • 공짜로 팩스보내기에는 불친절로 인한 짜증나는 일을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 등 공공기관에서는 서비스로 팩스를 무료로 보내준다고 하니 이용하시라고는 권하지 못하겠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업무도 많을텐데 만약 주민센터(동사무소) 직원에게 팩스한장을 보내달라고 하기에 왠지 미안하고 날이 더워 짜증나는데 친절히 대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 아파트에 살면 관리실 등에 팩스가 있어서 보내 준다고 하는데 거기도 다른 업무가 있으면 팩스보내달라고 말하기에 괜히 죄송하잖아요. 
  • 회사등에 아는 사람이 있어 팩스보내달라고 하면 보내줄 것 같은데 팩스한장은 그래도 괜찮을 것 같은데 여러장이라면 하는 일도 있을테니 괜히 미안할 것 같습니다. 
무료로 얼마든지 팩스보내기가 되는데 왠지 미안하니 차라리 돈은 들더라도 속 시원하게 문구점이나 우체국 등에서 팩스를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구점이나 우체국에서 팩스보내기

  • 문구점은  팩스보내기가 아닌 엄연히 돈 받고 팩스를 보내는 것이니 팩스보내기는 그렇게 짜증나지 않을테고 제가 시외에서 레뷰로 돈을 받기 위해 통장 사본과 신분증 앞뒤를 보냈는데 비용이 500원 받더군요. 가격은 동네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 문구점이 없다면 우체국도 300원에 팩스보내기가 된다고 하는데 우체국은 대부분 지역에 있잖아요. 그리고 우체국의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고 우체국은 토요일에 안합니다.
  • 팩스보내기에서 공공기관,문구점,우체국은 국제팩스가 안됩니다. 국제팩스는 돈이 많이 문제가 아니라 복잡한 것 같습니다.국제팩스는 인터넷팩스 등을 이용하는데 국제팩스는 돈이 많이 드니 아는 사람에게 커피라도 사들고서 부탁하세요. 국제팩스는 국제전화처럼 돈이 많이 들어서요.
아래 링크의 글에서 국제팩스보내는 일반비용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팩스로 팩스보내기

인터넷팩스 서비스인 엔팩스,하나팩스,넷샷,모아샷 등에 회원가입하면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비용이 적립되거나 한달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했으니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들면 계속 사용하시고 별로라서  다른 곳을 사용하고 싶다면 개인정보때문에 반드시 탈퇴를 하시고 다른 곳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전에 엔팩스에서 회원가입하여 저는 한번 인터넷팩스로 휴대폰을 개통한 적이 있고 팩스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팩스로 팩스보내는데는 유지비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아는데 팩스를 보낼 것이 컴퓨터에 있지않고 파일로 만들 것이면 스캐너라는 장비가 꼭 필요합니다. 예로 여러분이 통장 사본을 보내야 한다면 스캐너라는 장비로 통장 사본을 읽은 후 파일로 만들어 보내면 되겠죠. 저도 예전에 산 스캐너 하나만 있어 5만원에 사서 지금은 고장이니만 이제는 스캐너 하나만은 보통 사지않고 보통  프린터,스캐너,복사기 등이 함께 달린 복합기를 많이 사용하며 돈에 부담이 없다면 팩스기능까지 있는 복합기도 구입하는데 팩스기능이 있는 복합기를 선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500원 적립 - 무료 11번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팩스를 받을 번호신청하면 1,000원 신청하지 않으면 500원 - 최대 무료 23번 
  • 넷샷 : 회원가입시 500원 적립
  • 모아샷 : 회원가입시 개인고객 500포인트 적립, 기업고객 1,000포인트 적립

아무 생각없이 광고라 하시지 마시고 위 여러 사이트를 둘러 보면서 자신에게 적절한 사이트를 찾기 바랍니다. 엔팩스는 팩스를 로그인없이 체험할 수 있는 것 같고 모아샷을 M 포인트몰이 있던데요.
 
팩스기계로 팩스보내기

복합기 등을 살때 팩스가 달린 것을 구입할 수 있는데 사무일도 안 하고 팩스로 별로 사용할 일이 없다면 굳이 팩스가 달린 복합기가 무슨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팩스기기 사용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팩스 유지비가 많이 드는 것 같은데 팩스한번 보낼려고 팩스가 달린 복합기를 산다는 것은 한참 잘못된 생각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팩스기능이 있는 복합기에서 인기상품순으로 배열한 것인데 확실히 몰라도 20만원대에 좋은 팩스가 있는 복합기를 구입할 수 있겠는데 문제는 팩스 유지비가 많이 드니 부담된다면  팩스기보다는 인터넷팩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파란팩스

혹시 여러분중에 파란팩스를 이용하면 되지라고 말할 것 같은데 그런 생각은 한참 잘못한 생각입니다. 파란팩스는 팩스를 보낼 수 없고 받기만 됩니다. 팩스받기도 아래 그림에 나온 것처럼 인터넷팩스,국제팩스은 KT 회선이 아닌 팩스는 받지 못하고 팩스보내기도 안된다라는 것을 반드시 알아서 누가 인터넷팩스로 팩스를 보냈는데 못 받았다는 변명은 통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팩스의 품질

아래 링크에서 인터넷팩스와 일반 팩스기기로 보냈을 때 품질이 어떤지 모르겠는데 사이트에서 인터넷품질을 비교한 것을 보니 정말 인지 모르겠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