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되고 http://circlash.tistory.com/610 에서 배웠는데 익스플로러,크롬,사파리에서 되는 소스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사항은 반드시 알고 아래 글을 보세요.

 

이 글을 읽기 전에 먼저 알아두실 것을 설명하자면 스크롤바의 색은 익스플로러 5.5이상에서만 변화가 있어 나타나지 익스플로러 5.5이상의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파이어폭스,크롬 등에서는 적용안됩니다. 현재 저의 스크롤바의 색이 없으면 여러분의 익스플로러 5.5이하를 사용하거나 파이이어폭스,크롬,오페라 등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 스크롤바의 색을 변경시켰는데 크롬,파이어폭스,익스플로러 5.5이하 등에서는 보이지 않으니 보시고 싶다면 익스플로러 5.5이상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롤바색은 익스플로러 5.5이상에서만 적용됩니다.


스크롤바색바꾸기

1. http://www.iconico.com/CSSScrollbar/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한 후 페이지의 Blank Style을 클릭하여 아래그림처럼 미리 만들어진 것 중에서 Cool Blue를 선택하면 2번 과정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에 나타난 것처럼 스크롤바의 색이 변합니다. 여기서 Cool Blue는 단지 제가 선택한 것이니 여러분은 여러가지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거나 Blank Style을 클릭하면 나오는 것은 색이 미리 만들어진 것인데 자신이 새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부분에서 모든 색을 설정해야 합니다.



2.  스크롤바색상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서 아래의 빨간박스를 Copy CSS to clipboard 를 클릭하여 스크롤바색을 변하게 하는 코드는 복사합니다.


3. 복사된 코드를 HTML/CSS에 코드를 붙이는데  skin.html의 <head> 아래에 코드를  붙여도 되지만 코드가 css니 style.css에 붙이고 <style></style>을 지우고 bodyhtml로 변경합니다.


위와 같이 하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정말 주의할 점은  body가 아니라 html로 변경해 주어야 스크롤바의 색이 변하지 body로 하면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전에 제로보드XE팁에도 올렸는데 제로보드XE의 스크롤바의 색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body가 아니라 html이라는 사실을 알아 두세요.


외국사이트의 Dynamic Drive에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강 해석하면 Strict에서는 body를 html로 해야 된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If your page uses a doctype that triggers a "Strict" mode in IE, change "BODY" in the above code to "HTML" instead. This is required in order for the effect to work.
제로보드XE의 레이아웃 스킨의 헤더스크립트에  body 대신 html을 해서 코드를 삽입했는데 제로보드 XE에서는 body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크롤바색은 오직 익스플로러 5.5이상의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보인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스크립트와 스타일시트(CSS) 등 대부분은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 많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