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많은 사람이 핸드폰을 많이 쓰실 것인데 핸드폰으로  티스토리 블로깅을 얼마나 할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인터넷 접속에 부담이 없다면 시간나는대로 댓글에 답글은 달 수도 있고 이웃 블로그를 방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인이나 친구에게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 등으로 자신의 블로그도 보여주고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리고 시간되면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로 자신의 블로그를 보여주고요.

아래에 글을 적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핸드폰에서 인터넷에 부담이 없으면 블로그하기가 좋을 것 같고 특히 미투데이를 사용하면요. 제가 핸드폰을 사용해서 블로깅을 해 본 적이 없으니 이해해 주세요.


※ 아래에서 말하는 모바일핸드폰입니다.

 아래에 나오겠지만 티스토리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보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더 좋은 것 같으며 확인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 블로그가 참 좋아요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을 위한 것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모바일 블로그에서 핸드폰 등록하면 핸드폰으로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는데 제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댓글과 방명록외에는 글쓰기가 안됐습니다. 거기에다가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를 위한 어플을 제공하므로 그것도 다른 블로그와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퍼온 것으로 핸드폰을 이용한 블로깅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를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가지 좋은 점은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어플을 제공하는데 아이폰과 옴니아 사용자라고 나오네요. 대부분 블로그의 어플은 제공하지 않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한다면 모바일 어플은 아주 유용하겠네요.컴퓨터에서 모바일 블로그를 간접체험할 수 있는 곳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네이버 블로그는 아래와 같다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댓글쓰기나 방명록쓰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핸드폰으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많은 어플을 제공하는데 예로 미투데이를 많이 한다면 미투데이 어플이 아주 유용하겠고 네이버 N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한다면 편리해서 좋겠네요.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메뉴에 반강제적으로 미투데이 메뉴를 삽입할 수 있고 미투데이에도 쉽게 블로그의 글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는 모바일 설정이라는 것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는  아래와 같은 모바일 포스팅 설정을 위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한가지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LGU+(LGT)에서 댓글 받을 때는 공짜였어도 댓글 확인은 공짜가 아니듯이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인터넷 접속비용이 공짜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시험 서비스나 이벤트도 아니고 어느 곳에서 인터넷 접속을 공짜로 하게 하면 그곳은 얼마 안있다가 망할 것입니다.


위의 설정은 접속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서 일반폰 사용자에게 좋게 설정했네요. 실제로 보고 하는 포스팅이 좋지만요. 만약 일기라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모든 포스팅은 일기라는 곳에 들어가네요. 그리고 세부적인 설정을 미리하던가 후에 하던가 해야겠네요.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에 접속해서 하는 것과 다른데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에 접속해서 하는 것이 인터넷 접속이라 부담스러우면 단지 번호로 전송하는 것이 좋겠네요.

※ 전에도 말했지만 예전의 네이버 블로그로 보시면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블로그를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 블로그가 아주  좋았습니다.

티스토리 내 블로그에서 모바일로 글쓰기가 안되니...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가시면 모바일 페이지 이동을 클릭하여 티스토리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컴퓨터로 보는 것과 다르게 핸도폰에 최적화되어 핸드폰에 맞게  볼 수 있습니다.



자기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모바일로 볼 수 있는데  모바일로 보는 것이 얼마나 좋을지는  안보아 모르겠습니다. 내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니 댓글, 방명록 등을 쓸 수 있고 댓글에 답글도 쓸 수 있는데 블로그에 새글은 쓰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허접한 글이 올라오지 않게 하기 위해 티스토리 운영자가 모바일로 글을 못쓰게 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기장이 아니잖아니니 글을 티스토리 에디터로 정성스럽게 쓰라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트위터 등의 SNS가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이 너무 허접한 글이 올라오는 것을 막기 위한 티스토리 운영자의 생각같습니다. 많은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네이버 블로그 등을 생각해 보세요.

※ 크게 보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에서는 댓글과 방명록을 제외한 글쓰기는 모바일로 할 수 없는 것으로 압니다. 티스토리에 모바일을 컴퓨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댓글과 방명록을 제외한 글쓰기가 안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파란 푸딩에 사진 올리기를 해 볼까...

파란 블로그가 아닌 앨범을 만드는 파란 푸딩의 핸드폰을 이용하여 사진등을 올리는 것입니다. 요즘에 모든 핸드폰에 카메라가 있는지라블로그에 사진 전송에 편리하지만 쓸데없는 심심하면 올려 인터넷 사용요금에 부담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시험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어서 전송에 대해 무엇이라 말하지 못하겠네요. 사진 등을 어느 카테고리에 전송하는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카테고리 등 대부분 설정할 수 있으니 내 파란 푸딩에 전송이 비공개나 전체보기에 전송하나 모르겠네요. 

※ 티스토리 블로거는 파란 푸딩을 앨범으로 사용하면 좋겠더군요. 



여러분이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핸드폰으로 인터넷 접속하는 비용이 공짜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나중에 핸드폰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 낭패가 없도록 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