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니 네이버 블로그를 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거가 아마 네이버 블로그를 할지 모른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거가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기능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불만은 크지 않을 것 같은데 그러나 제한이 너무 많아서 티스토리 블로거는 아마 제한 덩어리인 네이버 블로그를 짜증 날 것 같다. 아래에서 어떤 제한을 만나게 될지 설명한다. 

글에서 대부분의 아이프레임(iframe)이 안된다.
 
아래와 같은 구글 지도는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한다. 보다시피 티스토리에서는 제한이 없어서 얼마든지 삽입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에서 허용하는 아이프레임 소스는 다음뷰 추천 위젯,유튜브 동영상 소스로 알고 있고 나머지는 허용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글에서 자바스크립트에 안돼 좌절 - 사이드바에서 자바스크립트 제한에 다시 좌절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이드바에는 말고 글(포스트)에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아래와 같은 위젯을 글에 삽입하지 못한다. 블로그 사이드바에 달렸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다. 또한 사이드바에 특정 자바스크립트가 가능하다고 모든 자바스크립트가 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네이버에서 허락한 곳의 자바스크립트만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 참고로 아래 위젯은 다음 위젯 뱅크에서 퍼온 위젯이다.


스타일시트(CSS), 링크 및 태그 제한
 
1. 스타일시트 제한 : 글에서 스타일시트(CSS)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div로 박스를 만들어 테두리를 바꾸려고 스타일시트(CSS)를 사용했는데 에디터(스마트에디터)에서는 먹었는데 글(포스트)을 등록한 후에 적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마찬가지 일 것 걑다.
 
 

2.링크 제한 : 작년까지 http://photorack.net 이라는 질좋은 저작권 없는 이미지가 있는 사이트에 제한이 있는지 블로그에서 주소를 적으면 제한이 되어 연결이 안 됐는데 이제는 되더라고요.참고로 질좋고 많은 이미지는  http://photorack.net/ (영어) 에서 구하세요. 저는 질좋은 이미지를  소개한 곳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구합니다.
 
3. 태그 제한 : 한 번은 질문은 받았는데 확실히는 모르고 전에 고맙습니다(?) 라는 태그가 안 되냐는 질문을 받은 적있는데 안 됐는데 얼마전에 내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보니 풀렸다. 네이버는 사람 혼동되게 제한을 했다가 잠잠해지면 다시 푼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여담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잠잠해지면 무엇을 풀거나 하는 것을 생각하면 될 것이다.
 
사이드바 제한
 
사이드바에 무조건 자바스크립트나 아이프레임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허락된 곳만 자바스크립트 등을 허용한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내가 작년에 다음 위젯뱅크에서의 자바스크립트는 허용한다는 것을 알고 다음 위젯뱅크에서 제공하는 위젯이 아닌 직접 만든 위젯으로 통계(다음 인사이드) 스크립트를 사이드바에 설치했는데 네이버에서 이렇게 하는 것에 제한을 가해  안 됐다. 아래 그림처럼  사이드바에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 html 태그를 지원하는데 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고로 사이드바에 다음뷰 위젯, 마이믹시 위젯,블로그 코리아(블코) 위젯등이 가능하다. 
 


모든 위젯 제공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위젯은 가능하다. 그리고 네이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다음 위젯뱅크, wizard FACTORY(위자드 팩토리) 등에서 제공하는 위젯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간단히 퍼가는 것을 허용하고 있으면 제한이 거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사이드바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위젯 직접 등록으로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알고 있는 HTML이 가능하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HTML 배너 출력과 같다고 보시면 된다. 그나저나 언제까지 BETA....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도 BETA이고 수정하는 이 글을 수정하는 지금 2022.12에도 BETA...

 

이 글을 수정하는 지금 위자드팩토리, 블로그 코리아, 다음 인사이드는 서비스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그래서 링크를 제거했다.

애드포스트 제한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광고이다. 그러나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와 다르게 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애드센스의 경우는 한 페이지에 콘텐츠 단위 4개까지할 수도 있고 글 어디에도 삽입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무조건 한 페이지에 하나글 아래에 고정됐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절대 옮길 수 없다. CSS를 지원하지 않으니 옮길 수도 없다  
 
아래 그림은 애드포스트를 사이드바에 할 수 있다는 그림이지 글에 원하는 위치에 옮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맺으면서

블로그를 처음하는 사람은 제한이 많이 불편하다는 것을 못 느낄 것이나 티스토리를 맛본 사람은 기능은 정말 많으나 제한이 많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애드포스트와 자유성을 바꿔야 합니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