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유튜브 동영상과 아이프레임(iframe) 가능한지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를 처음 보았을 때는 소스가 아이프레임(iframe)이 아니어서 그때는 아이프레임이 무조건 안됐거든요. 이제는 유튜브 동영상 소스가 아이프레임(iframe)이어서 다릅니다.

여담으로 간단히 제가 알고 있는 아이프레임을 설명하면 러시아 전통인형에 인형속에 인형 그런 것이 있는데 아이프레임도 그런 것과 비슷합니다. 페이지안에 페이지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라고 합니다. 페이지안에 페이지가 있는 것은 맞는데 같은 페이지가 연속적으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by 백전백승 

유튜브 동영상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가능 



위는 씨스타의 마보이 뮤직비디오로 소스를 보면 아이프레임입니다. 어떻게 아이프레임이냐하면 아이프레임을 영어로 iframe이라고 하고 아래 그림이 위 동영상 소스인데 빨간직사각형을 보면 iframe이라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소스를 복사한 후 네이버 블로그에 붙이고 글을 올렸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됐습니다. 확실히 모르는데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는 이제 비표준인 embed를 버린 것 같고 html 5.0을 사용하는가 모르겠습니다. 이것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 설명해 주세요.


유튜브 동영상말고 다른 아이프레임은 안됩니다

그런데 제가 전 글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이프레임(iframe)이 지원하지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때는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코드가 아이프레임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위 그림에서 나온 것처럼 지금은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 코드는  아이프레임입니다. 그러면 소스 코드가 아이프레임이니 네이버 블로그에는 유튜브 동영상은 제외하고는 다른 아이프레임을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도 유튜브 동영상은 무시할 수가 없어서 소스 코드가 아이프레임이어도 유튜브 동영상에 한해서는 아이프레임을 허용한 것 같습니다. 혹시 국내의 다음팟,네이트판 등과 같은 사이트는 국내에서만 유명하고 외국사람들은 모릅니다. 혹시 알지도 모르나 유튜브는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라 다릅니다. 

 예로 국내가 아닌 세계의 사람들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싶다면 어디를 이용해야 할까요. 바로 유튜브입니다. 한글을 알아야 되는 동영상이라면 문제가 있지만요. 언론에서 동영상을 소개할 때 저는 유튜브 동영상말고 다른 동영상은 본 적이 없습니다. 아래는 위키백과에 유튜브에 대한 설명중 일부인데 아래의 수백만명이란 국내가 아닌 국외입니다. 
유튜브가 문을 열기 이전에는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이 온라인에 동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쉬운 방법이 많지 않았다. 유튜브를 사용하기 쉬운 환경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누구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도록 해 몇 분 안에수백만 명이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유튜브에서 다루는 넓은 범위의 주제로 비디오 공유를 인터넷 문화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했다. - 출처 : 위키백과 
글을 올려서 반드시 확인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이프레임이 되는지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iframe src="http://www.naver.com"></iframe> 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네이버 블로그도 아이프레임(iframe)이 된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럼 백전백승이라는 사람이  거짓말을 했군. 그러나 에디터에서 되는가 여부를 해볼 것이 아니라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되는가 확실히 하기 위해서 블로그에 글을 저장합니다. 글을 저장하면 되야 하는데  아이프레임(iframe)이 풀려 버려 안 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럼 백전백승이라는 사람이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구나하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는 것이 에디터에서 된다고 블로그에서 된다고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글을 블로그에 올리고 해야 되는 것이지 에디터에서 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 여러곳은 어렵습니다. 래의 예가 에디터에서 되는데 블로그에 글을 등록하면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허락이 판단 여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티스토리처럼 무조건 되는것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허락하는 태그만 가능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사이드바도 마찬가지 입니다. 네이버에서 허락하는 곳이 아니면 안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는 이런 블로그가 어디있어 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전에도 많이 말했고 여러분도 네이버 블로그는 제한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아실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허락해야 한다고 네이버에 이것을 사용할 것이니 허락해 주세요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글루스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이 안되네

여담으로 아이프레임(iframe)이 가능한 곳으로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로 알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html 이 안되니 이해할 수 있는데  현재 이글루스가 유튜브 동영상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동영상을 이글루스에서 삽입할 수 없다니...

그러면 이렇게 말할 수 있겠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에서 허락한 곳의 아이프레임(iframe)만 된다고요. 그런게 어디있냐고 하실지 모르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있습니다. 제가 자주 말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제가 아는 블로그에서 기능이 가장 많은데 그만큼제한도 많다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