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5월 4일에 찍은 사진을 디카에서  빼서 친구에게 메일로 보내주려 했는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곳은 용량이 적어 못 보냈겠더라고요. 제가 보낼려고 한 파일의 용량은 144MB이었거든요.  저는 여러분이 많이 사용하는 한메일(다음메일) 네이버 메일,지메일(구글메일)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어떤 메일이 144MB 파일을 메일로 보낼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대용량 첨부할 수 있는 메일도 보시면서 어떤 메일이 브라우저에 따라 되는지도 보세요.

지메일(구글 메일)


 지메일에 보면 첨부파일 용량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9M짜리 3개를 첨부했습니다. 9M 파일 3개중 3번째 파일 첨부할 때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와서 첨부 파일의 최대 용량은 25M라 알았거든요. 전에는 10M가 최대 용량인줄 알았습니다. 그러면 지메일은 파일의 용량은 최대 25M이어서 144MB의 파일을 보내기는 무리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메일이 한메일(다음메일)과 네이버 메일과 경쟁하려면 대용량 파일이 첨부되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지메일 대용량



위에 25M라고 된 것을 더 알고 싶어 구글의 지메일 도움말을 참고하니 아래처럼 나왔네요. 도움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첨부파일 최대는 25M라고 하니 명심하세요. 

Gmail에서는 최대 25MB의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지만, 허용되는 정확한 크기는 첨부파일에 따라 다릅니다. 첨부파일을 추가하면 전송 인코딩이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파일 크기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전송 인코딩은 메일을 안전하게 보내고 읽기 위해 필요한 정보입니다. 이는 경우에 따라 20~25MB의 첨부파일을 추가할 경우 전체 메일 크기가 25MB를 넘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에는 메일이 25MB 제한을 초과한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출처 : 구글 지메일 도움말
 

네이버 메일 


고작 10MB ? :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메일인 경우는 10M를 첨부할 수 있어서 144MB 파일을 보낼 수 없었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대용량 메일이 첨부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대용량 첨부가 없네요. 아래에서 10M라 했는데 10M 파일 10개까지 가능합니다. 위에서 다룬 지메일인 경우는 전체 파일의 용량이 25M를 넘으면 안되고요. 근데 네이버 메일이 고작 첨부파일이 10M이면서 대용량 첨부가 없다니 이상하지 않나요?

네이버 메일


고작 10M라는 것이 이상했고 네이버 메일은 대용량 첨부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메일의 도움말에서 첨부파일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해 보았더니 첨부파일 용량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글이 있더라고요.
대용량 첨부 모드에서는 최대 2GB 미만의 파일을 10개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단, 대용량 첨부는 AcitveX를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200MB 미만 파일은 20일간, 그 밖의 파일은 7일, 2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출처 : 네이버 메일 도움말

액티브엑스(ActiveX)를 설치해야 대용량 파일 첨부가 된다고... :
위에서 보듯이 대용량 첨부는 ActiveX를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은 익스플로러에서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서 네이버 메일을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익스플로러에서는 대용량 업로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 것을 보고서 약간 열받았습니다. 바로 위의 그림을 보듯이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11을 쓰는 저에게는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위에서 나왔듯이 최대 2GB까지이고 파일은 10개 가능하니 20G네요. 만약 20G의 파일을 보내려면 2G로 10개 쪼개야 겠네요. 그리고 일반첨부는 10MB로 파일 10개까지 가능하고요.


저에게 대용량을 보내려면 크롬을 버리고 익스플로러를 쓰라는 말인지. ActiveX(액티브엑스)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니 방금 해 보았는데 파이어폭스와 오페라에서도 안 되더라고요. 사파리는 시험해 보지 않았지만 ActiveX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나타나니 사파리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된 네이버 블로그에 이어서 네이버 메일도 익스플로러....참고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파이어폭스,크롬 등에서 ActiveX로 된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익스플로러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우리나라 인터넷 절대 강자인 네이버는 익스플로러만... 모르는 사람이 보면 익스플로러가 파이어폭스,크롬,오페라,사파리보다 좋은 줄 알겠는데요. 그리고 익스플로러9는 아니고 그 아래 버전은 표준도 안 지키는 등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버전인 7,8,9는 그럭저럭 할 만한데 특히 최악인 익스플로러 6을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 그림은 5대 브라우저로 브라우저에는 익스플로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브라우저에 대해서 전혀 모른다고 생각하신다면 그 분은 99%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라우저 종류


한메일(다음 메일)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일반첨부는 25M이고 대용량첨부는 무제한이면서 브라우저 제한도 없습니다.  저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지 않고 저의 크롬 11에서 대용량 파일을 친구에게 보냈습니다.  저는 20G가 넘는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에는 한메일(다음메일)이 좋은 것 같습니다.네이버 메일도 가능한데 왜 좋냐고 한다면 저는 브라우저를 안 따지고 파일에 제한도 없는 한메일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용량 파일을 보내는데 네이버 메일은 익스플로러만 가능하니 저같이 크롬 11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지 않는한 필요없겠네요.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등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도요. 


한메일 대용량


기타 메일 - 네이트메일,파란메일


 - 파란은 2012년 7월 31일 24시에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로 글을 읽기 바랍니다. -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네이트메일 : 댓글에 다른 메일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아래 보시는 것이 네이트 메일입니다. 네이트 메일도 한메일(다음메일)만큼 좋은 것 같네요. 아마 대부분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졌을 것 같은데 그러면 네이트 메일이 있는 것입니다.

네이트메일 대용량



파란 메일 : 파란 메일도 살펴볼 겸 저의 메일에 대한 보았는데 크롬에서 대용량 첨부에 대한 것이 있어서 대용량 첨부가 되는 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대용량 첨부로 전환이라는 단어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빨간박스에 메시지가 나오네요. 아래 그림의 메시지는 익스플로러(explorer)가 아니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예전에 파란 푸딩에서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 있어 다를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파란 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이나....

파란메일 익스플로러

 

이 글을 쓰다가 안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 못지 않게 네이버 메일도 익스플로러네요. 그러면 네이버 서비스를 원하는대로 얻기 위해서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은 아니고 익스플로러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총평을 하자면 제가 보기에는 한메일(다음메일)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브라우저를 가리니 별로네요. 지메일(구글메일)은 대용량이 안돼 아쉽네요. 위 글을 보고서 여러분이 원하는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한메일(다음메일)이 적절하겠네요. 대용량 메일을 보내기 위해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기는 싫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