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위 그림은 대표적인 브라우저로 왼쪽에서 차례로 파이어폭스,익스플로러,크롬,사파리,넷스케이프,오페라입니다. 그중에서 5대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크롬,사파리,오페라고 하나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고 사용도 많이 하는지 익스플로러만 있을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99%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11을 사용하는데 금융거래 등은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제대로 되지 않거든요.

익스플로러 모두가 나쁘다고 이해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익스플로러에서 버전6이하는 보안 등 정말 나쁩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서 익스플로러 6 사용자는 너무 많지만요.

브라우저란 ?


브라우저가 무엇이냐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읽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로들어 설명하면  다른 예는 생각이 안나 텔레비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무한도전이라는 예능을 보기 위해 여러분은 텔레비전으로 대부분 봅니다.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텔레비전이 필요한 것처럼 홈페이지를 보기 위해 브라우저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브라우저는 텔레비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브라우저는 소프트웨어고 텔레비전은 하드웨어라 다르다는 것을 저도 알고 있으니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예를 댓글에 적어주세요.혹시 무한도전을 텔레비전이 아닌 인터넷으로도 DMB 방송으로도 볼 수 있다고 태클을 걸 것 같습니다.  태클을 걸라고 예를 든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익스플로러 점유율 너무 높아


무한도전이라는 예능을 텔레비전을 보는데 아무 텔레비전으로 보면 되잖아요.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홈페이지를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보이면 생각하는지 브라우저마다 다르게 보입니다.우리나라에서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만 있다고 생각하고 웹표준을 무시하고 익스플로러에만 제대로 보이면 된다고 생각하고 홈페이지를 만드는 모양입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블로그에서이고 우리나라 전체로 통계를 내면 아마 익스플로러 사용자는 약 95%일 것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 사용자가 많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브라우저에 따라 안 다르게 나타나는 페이지는 짜증나


위에서 브라우저는 텔레비전과 비슷하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LG,삼성전자,소니 등의 텔레비전으로 무한도전을 보는 것이 다르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LG전자에서 만든 텔레비전으로 무한도전을 보면 정형돈이 안 보이고, 삼성전자에서 만든 텔레비전에서는 정형돈이 보이면 얼마나 어이없겠나요. 이런 것은 페이지를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에서 볼 때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익스플로러와 크롬으로 사진을 올린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그림을 보듯이 익스플로러에서는 3개의 메뉴가 나오고 크롬에서는 2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더한 것은 크롬에서 특정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는 사진이 올리는데는 아무런 문제없습니다.그것에 대해서는 댓글을 참고하세요. 파이어폭스에서도 2개 메뉴가 나오고 파이어폭스에서 사진올라가는 것 문제가 없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알았냐면 얼마전에 네이버카페에 사진을 올리다 안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것은 현재는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가 스마트에디터 1.0을 할 때 아래와 같았습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스마트에디터 2.0을 사용합니다.


위와 같이 나오면 저는 저의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합니다. 그것은 http://min-blog.tistory.com/461 글을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 많은지라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는 것이 정말 필요하거든요. 크롬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해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액티브엑스는 익스플로러만


그리고 확실히 알아야 될 것은 액티브엑스(ActiveX)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익스플로러만 된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액티브엑스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입니다. 액티브엑스에 대해 여러분에게 제가 아는 것이 없어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제가 알기로 액티브엑스는 웹표준이 아니고 MS를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를 MS에서 만들었으니 액티브엑스가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페이지는 표준도 아닌 액티브엑스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은행은 접고 쇼핑몰도 액티브엑스 천국이더라고요. 무슨 설치하는 것이 많은지.... 크롬에서는 설치하는 것이 없거든요. 그런데 최근 액티브엑스를 많이 버리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 우리은행 사이트에서는 액티브엑스가 없어도 은행거래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참고로 크롬을 익스플로러로 변화시켜서 액티브엑스를 사용한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액티브엑스를 설치할 수 없더라고요. 그럴때는 익스플로러만 답이더라고요.



짜증나게 하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보이는 페이지


금융거래만 아니라 예전에 운세에 대한 사이트를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운세 결과는 크롬에서 나오지 않고 오직 익스플로러에서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더 열받게 한 것은 무료호스팅에 대한 글을 쓰려고 많은 호스팅을 제공하는 사이트에 갔는데 홈페이지를 만들어준다는 호스팅 업체의 메인이 크롬에서 제대로 안 나오더군요. 또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가면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더군요. 그러면 위에서 저는 크롬을 익스플로러로 한다고 했습니다. 전에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서 보았는데 이제는 IE탭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크롬에 봐요.


그리고 홈페이지에 사용하는 소스로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 많더라고요. 전에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차단해서 메시지를 보여주는 소스를 구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해보니 그 소스가 오직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더라고요. 저는 이제 브라우저 지원여부를 확실히 하기 위해 스크립트의 지원 브라우저가 확실한  외국사이트를 이용합니다.영어사이트는 영어라 어렵지만요. 아래 그림은 자바스크립트소스가 많은 http://dynamicdrive.com 으로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를 보듯이 브라우저 지원여부에 대해 확실히 해 줍습니다.

익스플로러9는 표준을 많이 따르고 있는데 표준을 안 따르고 익스플로러에서만 멋있게 보이게 페이지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표준을 따르지 않으니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안 보이는 페이지가 너무 많게 됩니다. 익스플로러를 포함한 모든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보이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릴까....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