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오직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에 한정된 것이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이런 것이 안 보였으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를 바라보니 이런 것이 잘 보입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네이버나 네이버 블로그에만 해당되는 것에 적어 볼까 합니다.

1. 트래백을 보내면 자동으로 트래백받기


글에 관련글에 보내는 것이 트래백(엮인글)을 인데  그러면 어떻게 돼나요? 예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트래백(엮인글)을 보내면 아래 그림처럼 Trackback(트래백,엮인글)을 클릭하여 큰 빨간사각형박스처럼 그 글에 내 글이 걸리게 됩니다. 내 글에도 트래백(엮인글)을 보낸 글에서 트래백을 받으면 양쪽으로 걸린다는 것은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도 트래픽(엮인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와 비슷한데 좋은 점이 하나 있습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네이버 블로그에서 트래백(엮인글)을 받는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라면 가정하겠습니다. 트래백을 보내면 자동으로 트래백을 받은 쪽에서 트래백을 보내서 내 글로 트래백이 걸리게 됩니다. 이것은 오직 네이버 블로그에 트래백을 보냈을 경우이고 다른 블로그는 이렇게 안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경우는 트래백을 받는 쪽에서 트래백을 보내야 할 것입니다.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하게 된다면 이것을 알아 두세요.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에 트래백을 보내 보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트래백이라 하지 않고 엮인글이라 합니다.

트래백(엮인글)을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면 못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2. 이웃의 글에서 댓글수,공감수,이미지,태그


댓글수,공감수,이미지,태그는 네이버 블로그만 :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블로그 이웃에서 댓글수, 공감수,이미지,태그가 나오는 블로그는 오직 네이버 블로그만 입니다.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안에 있는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댓글수, 공감수,이미지,태그가 없을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인데 댓글수,공감수,이미지,태그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수,공감수,이미지,태그가 안 나오는 블로그는 단지 티스토리 블로그만이 아닌 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도 해당합니다. 다른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나왔다면 이웃관리에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관리를 추천했을 것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정식으로 했을 때는 이웃에 네이버 블로그말고 다른 블로그는 등록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메타블로그,다음 블로그의 알리미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지가 안 나온다 :  이웃중에 네이버 블로그가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글이 다음뷰,믹시 등에서 글에 이미지가 나오는지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뷰에서는 글울 보내면 글에 있는 그림이  나오는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를 하고 있다면 알리미에게 네이버 블로그의 이미지가 나오는지 보세요.

3. 최근 포스트 일자


 네이버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면 이웃의 최근 포스트 일자가 나옵니다. 최근 포스트일자는 모든 블로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만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말고 다른 블로그는 최근 포스트일자는 나오지 않고 -으로 나옵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이 글을 쓴 시점을 기준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인  아이엠피터의 소시어컬처은 최근 포스트 일자는 11.08.01이고,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 공간은 11.08.01입니다. 참고로 아래 청정수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4. 모바일웹에서 이웃새글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웹에 접속하면 이웃새글에서 오직 네이버 블로그 이웃의 새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 시험을 하므로 이웃은 단지 네이버 블로그만 있는 것이 아니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도 있거든요. 참고로 아래 보이는 그림에 나타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5. 외부 링크 허용 


만약 네이버 블로그에 쓴 글을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인다고 가정하면 사진 등이 모두 엑박으로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서버를 벗어나는 링크를 허용하지 않거든요. 그런데 네이버 카페에 가져가면 괜찮거든요. 그 이유는 네이버 서버를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이미지는 다음 블로그에서 가져온 것인데 더보기에 나오는 그림에 x자 등이 나온다면 다음에서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그림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는데 안 보일 것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네이버 서버를 벗어난 외부링크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래그림에 대한 것은 아닌데 외부링크를 지원하지 않는 블로그에서 그림 등이  보인다면 그림이 캐시에 있기 때문입니다. 캐쉬를 지우고 보거나 다음에 글을 본다면 그림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에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여담으로 2009년도 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다른 블로그가 불펌했는데 글에 있는 모든 그림이 엑박이 나와서 고소하더라고요. 그때 제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글의 댓글수가 498개 였거든요. 그 블로그는 엑박이 나온 것으로 봐서 네이버 블로그는 아닐 것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할 수 없는 광고는 아래보는 애드포스트밖에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가면 아래와 같은 것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하는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곳은   아무리 애를 써도 애드포스트를 할 수 없으니 이점을 알아두세요.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혹시 나중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생각이라면 네이버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적이라는 것을 알고 가는 것이 모르고 가는 경우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면 왜 네이버 블로그가 폐쇄적이라는 것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적입니다.


BY GS보험샵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