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그림은 윈도우라이브 웹오피스에 나온 것입니다. 그러면 윈도우라이브나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접할 수 있는 웹오피스를 사용하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서는 파워포인트(PPT,PPTX),워드(DOC,DOCX),엑셀(XLS,XLSX)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그러면여담으로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다를 읽는다면 알겠지만 PPT(파워포인트)는 PT(프레젠테이션)의 일부입니다.


아이패드용이나 갤럭시탭용 MS 오피스나 한컴오피스는 없다


워드(doc,docx),엑셀(xls,xlsx),파워포인트(ppt,pptx) 등의 문서를 만들 수 있는 MS 오피스를 설치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Windows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오피스 제품중 Office Professional 2010의 운영체제만 본다면 Windows XP SP3(서비스 팩 3 또는 Windows Vista SP1, Windows 7, Windows Server 2003 SP2 with MSXML 6.0, Windows Server 2008 이상의 32비트 또는 64비트 OS 인데 모두 Windows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MS 오피스는 안 되고 아래 그림은 한컴 오피스 2010 SE의 운영체제인데  iOS 용나 허니콤용이 없고 윈도우용만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은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니니 MS 오피스 등을 찾지말기 바랍니다.


그러면 MS 오피스와 한컴 오피스는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OS와 갤럭시탭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OS가 없으니 실망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망하기에는 이릅니다.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오피스가 아닌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일반적으로 파일형식이 ppt,pptx인 파워포인트는 MS 오피스 문서인데  HWP,DOC 등의 파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에서 PPT,PPTX 이외의 파일형식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여기서는 웹오피스에서 MS 오피스를 제공하는 웹오피스만 설명하겠습니다. 


웹오피스를 이용하면 될 것이다


무료로 제공하는 MS 오피스를 제공하는 웹오피스는 2군데가 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651 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를 설명했으니 보기 바랍니다. 웹오피스 이용시 브라우저 등을 따지므로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웹오피스에서 사파리를 지원하고 플래시를 사용하는가의 여부입니다. 왜냐하면 갤럭시탭과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가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빨간사각형안의 것이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입니다.  그리고 갤럭시탭은 아니고 아이패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웹오피스가 플래시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집고 넘어가야 합니다.



윈도우라이브(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된다


윈도우 라이브의 웹오피스를 볼 때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와 플래시를 사용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세요. 아이패드가 없어서 저는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는  크롬으로 시험해 보았습니다. 

브라우저 지원 여부 : 윈도우 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무료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윈노트를 MS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제 생각이지만 MS 오피스 2010 같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MS 오피스 2010의 디자인과 같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브라우저 제한에 언급이 없고 크롬에서도 잘 되니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플래시 사용 여부 : 위에서 갤럭시탭은 아니고 아이패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했습니다. 만약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가 플래시(flash)를 사용한다면 골치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크롬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포함한  플러그인을 중지하고 웹오피스를 해 보았더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니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의 경우는 플래시를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15에서 어떻게 플래시를 중지시켰냐면 옵션 > 고급설정 > 콘텐츠 설정 > 플러그인에서 아래 그림처럼 Flash(플래시)가 안 되도록 사용중지를 눌러 플래시를 사용을 중지시켰습니다. 또 다른 문제가 있을 것 같아 모든 플러그인을 중지시켰습니다.

댓글에서 보면 아시는데 아이패드에서 사각형에 입력을 f(x)에서 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에서 윈도우라이브 웹오피스 사용시 이상이 있거나 한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스카이드라이브에 문제가 있다면 
아이패드1,2에서 엑셀만들기 - 넘버스와 웹오피스 이용에서 구글 문서도구에서 엑셀을 만드는 것도 시험해 보세요.
 BY 백전백승
■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 : http://goo.gl/wiUPK - 만약 MSN, 핫메일(hotmail),스카이드라이브(Skydrive) 등의 회원이라면 가입할 필요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라이브 웹오피스 주소 : http://windowslive.joinsmsn.com/im/wl/office/office.asp
글에서는 아이패드와 갤럭시탭만 다루었는데 다른 태블릿 PC도 동일하게 보면 됩니다. 여기에서 설명한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웹오피스가 아니고 사용료는 무료이니 돈 걱정은 말기 바랍니다. 한가지 걱정은 아래와 같이 나왔어도 제가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으로 직접 검증하지 않은 것이 꺼림직하네요. 여담으로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으로 문서작성하는 것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 및 맥에서 문서작성를 보세요. BY 백전백승


페이스북 트위터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