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파워포인트라는 프레젠테이션의 일부이며, MS 오피스로 만든 문서일 뿐입니다. 그리고 MS 오피스 파워포인트로 만든 문서의 파일형식(확장자)은 PPT,PPTX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이 파워포인트이고 파워포인트가 프레젠테이션에 속하는데 프레젠테이션이 넓은 의미입니다. 그러니 프레젠테이션이라 하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여담으로 PT는 PresenTation 이고 PPT는 Powerpoint PresenTation의 약자가 아닌가 합니다. 틀린 것이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한컴오피스에서 한쇼(슬라이드) : 파워포인트 자격증 시험은 MS 오피스 파워포인트에 대한 시험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파워포인트는 MS 오피스 파워포인트라고 말했습니다. 한컴 오피스에서는  파워포인트 만드는 소프트웨어는 한쇼(슬라이드)이고, 구글 문서도구(구글 오피스,구글 DOCS)에서는 아래에서 말하지만 프레젠테이션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오피스에서는 슬라이드라고 합니다.

한쇼는 아래아 한글이 들어있는 한컴오피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를 MS 오피스와 비교한다면 아래 그림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2010에서는 한슬라이드라 하지 않고 한쇼라고 합니다. 참고로 한쇼와 파워포인트 60일 체험판 내려받기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를 보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구글 문서도구(구글DOCS,구글오피스)에서 프레젠테이션 :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아래 그림보듯이 구글 문서도구에서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니 프리젠테이션이 뭐지 하지 말기 바랍니다. 프레젠테이션이 맞는 말입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보듯이 구글문서도구에서 문서는  워드(한글)이고 스프레드시트는 엑셀(한셀)입니다. MS 오피스가  유명하고 많은 사람이 알아서 프레젠테이션,스트레드시트에 대해 모르는 것입니다.

네이버오피스에서는 슬라이드 : 네이버오피스에서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를 아래 그림과 같이 슬라이드라고 하니 네이버 오피스 이용할 때 슬라이드가 뭐지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글은 2013년 3월 29일에 수정했다.



파워포인트 템플릿은 MS 오피스 파워포인트에서 열어야 : 만약 MS 오피스 파워포인트에 최적화된 파워포인트 템플릿 문서가 있는 http://hangeul.naver.com/document을 구글 문서도구에서 연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나 네이버 오피스에서도 MS 오피스 파워포인트를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모르겠는데 파워포인트의 PPTX가 아닌 PPT는 편집을 할 수 없습니다. PPTX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편집만 아니라 폰트 등을 제대로 나오지 표현하지 못하니 MS 오피스에서 만든 파워포인트를 제대로 열고 싶다면 MS 오피스에서 열기 바랍니다. 참고로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와 한컴오피스의 파워포인트 다운로드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맥,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의 오피스 : 맥,아이폰,아이패드 운영체제는 iOS로 애플이 만들었습니다.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 및 맥에서 문서작성 를 쓰다가 알았는데 애플이 만든 오피스가 iWork더라고요. 거기서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은 키노트(Keynote)이고요. MS의 운영체제가 윈도우이고 MS의 유명한 오피스가 MS오피스 잖아요. 

위에서 열심히 떠들었는데 위에서 말하고자 한 것은 위 그림과 같고 MS오피스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라는 말이었습니다. 故스티브잡스는 프레젠테이션을 잘한다고 하지 파워포인트를 잘한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끝으로 이 글과 아래 링크의 글을 읽는다면 프레젠테이션과 스프레드시트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 것입니다.

위 글을 읽어보고 롯데마트의 통큰서체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거기에 있는 PPT(파워포인트)를 작성해서 보내야 하는데 무료로 웹오피스로 작성하는 것에 대해서 아래 링크의 글은 다루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