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오피스 프로그램인 오픈오피스


오픈오피스는 무료 오피스 : 오픈오피스는 파워포인트,엑셀,워드 등의 문서를 만드는 MS오피스나 한글,한셀,한쇼(슬라이드)를 만드는 한컴오피스처럼 오피스 프로그램인데 다른 점은 유료가 아닌 무료 오피스라는 것입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듯이 오픈오피스로 텍스트 문서(워드,한글),스프레트시트(엑셀,한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한쇼,슬라이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료인 MS 오피스나 한컴 오피스에 비해 많은 한글 템플릿을 지원하는 것이 없지만 많은 한글이 아닌 영어 템플릿을 제공하는데 만족하기 바랍니다.
'오픈오피스 엑셀'이라는 검색어로 들어왔는데 이것은 오픈오피스에서 엑셀을 어떻게 만드는가에 대한 것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픈오피스 엑셀'이라는 답이 스프레드시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BY 백전백승


워드,파워포인트,엑셀을 열 수 있다 : 오픈오피스는 워드(doc,docx),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 등을 열 수 있으니 http://hangeul.naver.com/document 에서 제공하는 파워포인트,워드의 템플릿을 열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것은 그 곳의 템플릿을  MS오피스나 한컴오피스에서 여는 것처럼 완벽하지 않고 일부분 깨집니다. 그리고 한글 템플릿인 경우는 오픈오피스에서는 열 수 없으니 헛고생마세요. 아래 그림은 오픈오피스 3.2.0에서 열기 그림인데 .ppt - pptx 파일형식(확장자)을 갖는 파워포인트(PowerPoint)를 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픈오피스 내려받기


오픈오피스3 내려받기 : 오픈오피스로 만든 텍스트 문서인 경우 파일형식(확장자)는 odt로 많이 봐서 낮설지 않습니다. 그런데 오픈오피스에 만든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의 파일형식인 odp와 스프레드시트(엑셀)의 파일형식인 odc는 많이 낯선 것 같습니다. 오픈오피스3을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에 설명했는데 한글 오픈오피스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알아 보려했습니다. 오픈오피스는 무료이니 평가판도 유료 오픈오피스(openoffice)는 없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오픈오피스 버전은 JRE(자바런타임환경)가 있는  3.2.1이고 아래는 모두 윈도우 버전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윈도우 버전이고 JRE가 있는 것과 없는 오픈오피스가 무엇이 다른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받을 오픈오피스 버전은 오픈오피스 3.2.1입니다.

  ■ 네이버 자료실에서 내려받기 : http://goo.gl/MTCKj
  ■ 다음 자료실에서 내려받기 : http://goo.gl/QZ4c3
  ■ 심파일에서 내려받기 : http://goo.gl/0bJVF

아래에서 더보기를 클릭하면 JRE(자바런타임환경)가 없는 오픈오피스 3.2.0를 받을 수 있고 윈도우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맥,리눅스 오픈오피스 내려받기 : 오픈오피스 윈도우 버전만이 아닌 맥,리눅스 버전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옆에서 적은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안 되거나 느리면 네이버 자료실(http://file.naver.com/),다음 자료실(http://file.daum.net/),심파일(http://simfile.uplusbox.co.kr/)에서 맥,리눅스 운영체제에 대한 오픈오피스를 '오픈오피스'라는 검색어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오픈오피스 파일 뷰어 다운로드


아래에서 오픈오피스 뷰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했는데 뷰어는 영어입니다. 아래 그림은 첫번째는 한컴오피스 2010 SE이고 다음은 MS오피스 2010 파워포인트로 오픈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odp)을 열 수 있습니다. 위에서 ODF를 오픈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 문서라고 했고 오픈오피스는 영어로 OpenOffice이고 문서는 영어로 Document입니다. 그래서 OpenDocument 프레젠테이션이라고 했나 봅니다. 

아래는 오픈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는 영어이고 한글오피스 뷰어 2010 SE가 오픈오피스를 볼 수 있으니 머리 아프게 영어로된 오픈오피스 뷰어는 필요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문서뷰어 다운로드, 한글/워드/파워포인트/엑셀/오픈오피스 문서뷰어 를 보면 한글오피스 뷰어 2010 SE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심파일에서 : http://goo.gl/9753d
■ 다음 자료실에서 :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61302&cat=1&scat=30
■ 네이버 자료실에서 :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61302&cat=30

내려받기가 아니라 DOC 템플릿을 오픈오피스에서 열어봤는데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볼 만 했습니다. 많은 것이 적용된 파워포인트인 경우는 오픈오피스만 아니라 다른 오피스에 열어도 문제가 있더라고요.오픈오피스에 많은 영어 템플릿이 아닌 한글 템플릿을 제공하는사이트가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오픈오피스의 영어 템플릿은 한글 이력서과 영어 이력서 서식을 보면 됩니다. 오픈오피스는 무료 오피스라는 것에 만족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오픈오피스가 아닌 워드,파워포인트,엑셀,한글 등의 체험판을 다운로드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