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저작권 위반을 하는 자료가 있는 웹하드에 대한 것이 아니니 그런 것을 생각한다면 이 글을 읽을 필요없습니다. 그런 웹하드가 아니고 한 사람이 아닌 여러사람이 함께 쓸 웹하드인 스카이드라이브와 N드라이브에 대해서 아래 조건을 따져 보겠습니다. 이제는 웬만한 무료웹하드는 단순히 자료를 저장하는 곳이기보다는 클라우드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입니다.
  1. 이 글에서 소개하는 웹하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여러사람이 다루니 웹하드 용량이 많아야 하므로 약 20G 이상이면 적당하겠습니다.
  3. 여러사람과 작업해야 하니 문서작성을 위한 웹오피스를 제공하는 웹하드이어야 합니다.
  4. 폴더나 파일을 공유해서 외부만 아니라 아무곳에도 문서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5. 아이폰,갤럭시S 등의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의 태블릿PC에서 접근이 좋아야 합니다.

저는 위에 5개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이 것이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할 것이니 저는 아래 그림처럼 공유와 문서작성 도구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는 무료 웹하드이고 핫메일,윈도우메신저,MSN에 회원가입을 한 적이 있다면 스카이드라이브의 회원이고 윈도우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것은 다음에 가입하면 다음메일,요즘,마이팟이 있고 다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거든요.

    ■ 무료 제공용량 : 25 GB

스카이드라이브의 경우는 MS 오피스와 같은 문서작성 도구를 제공합니다. MS 오피스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에서 제공하는 것은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4가지 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가 제공하는 웹오피스는 http://min-blog.tistory.com/615 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 문서작성 도구 제공 : 워드(docx,doc),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원노트 문서작성 가능
 
폴더 공유는 동기화 프로그램인 Windows Mesh로 가능한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최대 9명까지 폴더를 공유해서 파일을 올리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메일은 아무 메일인데도 상관없는데 파일 편집 및 보기를 하려며 윈도우라이브 아이디 등이 있어야 합니다. 메일을 보낸다고 폴더에 있는 것을 누구나 파일 추가,편집 및 삭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Windows Mesh로 폴더를 공유하고 폴더가 아닌 파일을 보고 편집하는데는 Windows Mesh가 필요없습니다. 폴더처럼 메일을 보내 공유하고 권한설정도 비슷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듯이 친구는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데 친구가 문서를 보고 편집하려면 핫메일이 아니어도 다음메일, 네이버 일,지메일 등 아무 메일주소로 보내면 됩니다. 그러나 메일을 받은 사람이 문서를 편집하고 보기 위해서는 윈도우라이브나 스카이드라이브 등에 로그인을 하여야 하니 스카이드라이브 회원이어야 합니다. 이로써 스카이드라이브에서 폴더나 파일 보기와 편집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갤럭시S,옵티머스,베가 등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및 아이패드,갤럭시탭 등 태블릿PC에 앱이 없다는 것이 아깝습니다. 앱이 없더라도 화면이 큰 태블릿PC는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되는데 화면이 작은 안드로이드폰,아이폰에 앱이 없으니 웹으로 본다면 눈이 피로하겠는데요.

N 드라이브



전에 말했듯이 네이버의 무료 웹하드인 N 드라이브는 30GB를 무료로 제공하고  문서작성 도구로 네이버워드(오피스)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걸리는 것이 네이버워드는 익스플로러 6이상과 파이어폭스 3이상에서만 작동되므로 제가 크롬15로 네이버워드를 하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납니다. 그러면 저는 저의 크롬에 있는 IE Tab Multi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안 나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네이버워드로는 파워포인트,엑셀같은 문서를 만들 수 없습니다.


전에는 공유가 N 드라이브에서는 안 됐는데 이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제는 폴더를 공유하여  파일을 추가,삭제 및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앨범의 앨범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단지 다음의 클라우드만 폴더 공유가 됐지만 이제는 네이버의 N 드라이브도 되거든요. 단 현재 N 드라이브 앱에서는 폴더 공유를 안드로이드 등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앱에서는 폴더 공유 설정이 됩니다.


 앱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 스카이드라이브는 아쉬웠지만 N 드라이브 경우는 아래그림을 보듯이 다양한 기기에 맞는 앱이 정말 많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가진 모바일인데 갤럭시S,갤럭시S2,갤럭시K,갤럭시U,베가,옵티머스,HTC,갤럭시플레이어 등이 있고 윈도우 모바일과 바다폰인 경우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이 된다면 아아팟터치도 당연히 될 것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고 알았는데 파일 공유는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는 안 되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가능하군요.

 
이것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고 웹하드는 무료입니다. 여러사람의 공동으로 사용할 웹하드인데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제한이 많아 걱정입니다. 예로 네이버워드의 경우는 익스플로러6과 파이어폭스3이상만 쓸 수 있고 컴퓨터에서 파일을 메일로 보낼 때도 익스플로러만 됩니다. 문서 작성 작업을 많이 한다면 스카이드라이브가 좋을 것 같고 앱에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N드라이브가 좋을 것 같은데 선택은 여러분이 하세요. 만약 문서보안,전자계산서,문자보내기,메신저,많은 용량 등을 원한다면 유료 웹하드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무료이면서 개인을 타켓으로 해서 만들었으니 유료보다는 부족한 감이 있을 것입니다. BY 백전백승 

웹하드

N 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용량

30GB

25GB

폴더공유

O

O

문서작성 도구(만들기/편집/수정)

O (엑셀,파워포인트 안됨)

O

앱 제공 여부

O

X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