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아래 그림처럼 구글 크롬에 메일 확인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다룹니다. 여기에서 다룰 확장프로그램은 제목에 나오듯이 지메일,한메일,네이트메일,네이버메일에 관한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구글 크롬에 되는 거의 모든 확장프로그램은 크롬플러스에도 설치되고 아래에서 얘기하지만 크롬플러스와 동기화하면 크롬플러스에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크롬1


확장프로그램 설치


이 페이지는 지메일(구글메일),한메일(다음메일),네이버메일,네이트메일에 대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것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이라면 익스플로러에 설치한 툴바와 비슷합니다. 메일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해서 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입니다. 제가 여기서 사용한 크롬 버전은 15이고 크롬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사각형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담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설치합니다. 여담으로 워드프레스나 제로보드XE(XE,Xpress Engine)은 이제 설치만 하면 설치가 자동으로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예전처럼 다운로드받아 압축을 풀고 FTP로 올리고 하는 것을 생각하지 마세요.


   ■  다음 메일(한메일) 설치 : http://goo.gl/GIzW2 
   ■  네이버 메일 설치 : http://goo.gl/Il06I
   ■  네이트 메일 설치 : http://goo.gl/P96FP
   ■  지메일(구글메일) 설치 : http://goo.gl/ISOLa

크롬에서 툴바와 같은 것을 바란다면 필수적으로 Pig Toolbox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습니다. 위에 소개한 확장 프로그램을 단지 메일만 확인하고 알려주는 기능이지만 Pig Toolbox 확장프로그램은 지메일 확인,짧은 주소만들기,IE 탭,자동 로그인 설정,마우스 제스처,유튜브 도구 등 정말 다양한데 제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은 짧은 주소를 만드는 것입니다. 위에 주소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Pig Toolbox의 짧은 URL 주소 만들기를 사용한 것입니다. Pig Toolbox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한 이유는 지메일(구글메일)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다.


   ■ Pig Toolbox 설치 : http://goo.gl/S2cNj

로그인하면 메일 숫자가 나타남


만약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아래 그림처럼 아이콘에 물음표가 나타납니다. 아래에서 보겠지만 확인을 위해 로그인하면 물음표가 없어집니다. 로그인을 했는데도 물음표가 나오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아는 분은 댓글에 적어 주세요. 
 


아래 보듯이 지메일(구글메일)과 네이트메일인 경우는 로그인을 하면 바로 나타나지만 한메일(다음메일)과 네이버 메일의 확장 프로그램은 로그했어도 계속 물음표 상태군요.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을 Pig Toolbox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구글 메일(지메일) 확장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Pig Toolbox는 익스플로러에서 툴바와 비슷합니다. 익스플러러에서 네이버 툴바에서는 네이버 메일을 확인할 수 있잖아요.


동기화로 크롬플러스에도 설치됨  


크롬과 크롬플러스가 확장 프로그램을 동기화했다면 위에서 크롬에 설치한 4개의 확장프로그램도 아래 그림처럼 크롬 플러스에 설치됩니다.  크롬,크롬플러스를 사용하는 이유 에서 말했듯이 제가 크롬을 쓰는 이유가 됩니다. 크롬과 크롬플러스는 다른데 즐겨찾기(북마크)만이 아닌 다양한 것이 동기화된다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예전에 드롭박스,Dropbox가 좋다는 이유가 속도때문 ? 이라는 글에서 왜 드롭박스를 좋다고 한 이유를 적어 보았는데 확장 프로그램에도 드롭박스 확장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크롬에 드롭박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이 나옵니다.

크롬에 확장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고 확장프로그램때문에 크롬이나 크롬플러스에 에러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바가 드래그 안되는 이유가 확장프로그램때문이더라고요.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