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당신뿐이야' 라는 드라마에서 프레젠테이션(PT)에 동영상을 삽입한 것을 봤는데 프레젠테이션에서 동영상 삽입하는 기능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 등의 프레젠테이션에 동영상 삽입에 대해서는 몰랐거든요.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 삽입


프레젠테이션(PT)중의 하나인 MS오피스 2010의 파워포인트(PPTX)를 보면  유튜브,다음TV팟 등의 동영상 공유사이트의 비디오 및 하드디스크에 있는 비디오를 삽입가능했습니다. MS오피스 2010의 파워포인트 삽입을 클릭한 후 비디오를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단지 하드디스크에 있는 비디오만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Embed 태그의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다고 했으니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TV팟, 네이트판,유튜브 등에서 Embed 태그만 제공하면 되네요. 웹사이트에서 퍼온 동영상인 경우 광고가 있어서 그렇네요. 프레젠테이션(PT)에 할 때 동영상이 나오면 좋지만 광고가 나오면 그렇잖아요. 동영상을 웹사이트에서 퍼올 경우는 광고가 들어간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유튜브 동영상 삽입


유튜브 동영상을 embed 태그를 퍼올 때는 아래 그림처럼 이전 소스 코드 사용을 클릭해서 퍼와야 합니다.왜냐하면 이전 코드가 아닌 코드는 iframe 태그라 파워포인트에 퍼올 수 없거든요. 슬라이드를 넘길 때 유튜부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은 http://chltndud1815.blog.me/143249419 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워드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못 만들고 문서를 만들 수 있는데 문서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도 위와 같이 합니다. 구글 문서도구(구글 Docs)의 경우는 태그로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와 연동되어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삽입하는 합니다. 윈도우라이브나 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이 없습니다.

한컴오피스와 오픈오피스의 경우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만 삽입가능


한컴오피스 2010 SE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와 오픈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동영상 삽입은 오직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만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 파워포인트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웹사이트에 있는 동영상 퍼와 삽입하기,클립아트 동영상 3가지가 있네요. 그리고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에서는 동영상을 삽입할 수 없고 맥,아이패드 및 아이폰에서의 iWork의 프레젠테이션인 키노트에서 동영상을 삽입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한컴오피스 2010 SE의 프레젠이션 프로그램인 한쇼입니다. 한컴오피스 2010 이전은 한쇼라 아니라 슬라이드라 했습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다을 보면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에는 파워포인트,한쇼,키노트 등이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는 MS 오피스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파워포인트 제대로 보기


동영상이 포함된 파워포인트에서 유튜브 등과 같은 동영상이 포함된 경우는 파워포인트 뷰어 2007로 봐야 제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2007 뷰어는 http://goo.gl/YZV2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문서뷰어 다운로드, 한글/워드/파워포인트/엑셀/오픈오피스 문서뷰어 에서 소개한 한컴오피스 뷰어 2010 SE에서 보이지 않고 보이는 동영상은 하드디스크에 있어서 포함된 동영상입니다.  그러니 문서를 제대로 보려면 파워포인트 뷰어 2007로 보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면 동영상에 나오는 광고와  인터넷에 연결해야 된다는 것을 생각해야 겠네요. 그리고 파워포인트에 삽입한 동영상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뷰어를 사용합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