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이제 네이버 오피스는 아래와 같지 않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이 글을 네이버 오피스에서 셀(엑셀,스트레드시트),슬라이드(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를 지원하기 전에 쓴 글입니다.


http://inside.naver.com/naverword 네이버워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이 네이버워드 사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네이버워드에서는 HWP 편집/보기 가능 - 웹오피스 2 에서 말했지만, 네이버워드는 한글(HWP)을 볼 수도 편집할 수 있어서 한글(HWP)과 호환이 좋습니다. http://hangeul.naver.com/document 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20개의 한글(HWP) 템플릿을 네이버워드에서 열면 완벽한 호환성으로 하드디스크에 있는 한컴오피스의 한글 2010에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참고로 한글은 우리가 말하는 한글이 지원된다는 것이 아니라 한컴오피스의 워드프레세서인 한글을 말하는 것이고 한글로 만든 문서의 파일형식(확장자)는 HWP입니다.


아래에서 네이버워드(오피스)를 사용할 때 알아야 할 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제한 - 운영체제,브라우저


네이버워드는 좋은데 문제는 사용에 대한 제한이 있는데 그 제한은 무료냐 유료냐가 아닙니다. 네이버워드는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쓸 수 있는 100% 무료 웹오피스입니다. 그럼 어떤 제한있는지 살펴보면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브라우저 제한운영체제 제한이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익스플로러 6 이상과 파이어폭스 3이상에서만 된다니 신경질 납니다.  이런 실버벨이 있나! 맥 OS 사용자와 저같은 크롬 사용자는 안 되겠는데요.

 

브라우저 제한으로 안 된다는 메시지


제가 크롬15를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워드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위 그림을 보면 당연히 안되고 크롬으로 네이버워드에 하려고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접하게 됩니다.  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접했냐면 네이버워드는 익스플로러 6이상과 파이어폭스 3이상만 된다는 제한이 있으니까요. 전에는 크롬에서 IE 탭으로 페이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처럼 하면 됐는데 이제는 IE 탭을 써도 안 되네요.참고로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을 보면 크롬에서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패드,갤럭시탭에서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제한 ?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서 네이버워드는사용이 가능할 지 안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제한은 윈도우 기반의 브라우저 및 OS(운영체제)에 따라 일부 기능이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했으니 아이패드,갤럭시탭을 사용하지 않아 모르겠네요. 네이버 회원이라면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사용하여 네이버워드에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댓글에 적어주세요.


 아이패드의 운영체제는 iOS이고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이고, 갤럭시탭의 OS는 안드로이드 OS이고 기본 브라우저는 크롬인데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다 걸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네요, 위 그림의 정의가 모호하네요.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제한없음


아래 그림은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네이버워드와는 다르게 OS(운영체제)이 없어서 좋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브라우저에 제한이라는 말이 없는 것 봐서는 외국 사이트는 브라우저 제한이 없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문서작성에서 설명했지만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으로 웹오피스를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의 크롬으로도 아무 제한없이 웹오피스를 잘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만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가 많으니....참고로윈도우 라이브는 스카이드라이브에서도 제공하는 웹오피스입니다.

위 그림을 보듯이 윈도우 라이브의 웹오피스처럼 네이버워드(네이버오피스)도 제한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익스플로러 6이상과 파이어폭스 3이상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N드라이브를 사용한다면 네이버워드가 좋겠네요. 네이버는 접근하다보면 알게 모르게 제한이 상당히 많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