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마 대부분이 아이패드에서 메모 앱(어플)은 전용앱이 있는 에버노트일 것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면 알겠지만 에버노트는 가격이 무료이면서 아이패드(iPad) 전용어플(앱)를  입니다.그리고 에버노트는 아이패드만 아니고 스마트폰,PC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당한 무료 앱(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아래에서는 무료,전용 앱라는 것을 벗어나 왜 제가 에버노트를 선택했는지 적겠습니다.  



에버노트 홈페이지에서는 거의 모든 컴퓨터, 휴대폰 및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기기는 iOS를 사용하는 아이팟터치,아이폰,아이패드있고,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기기인 갤럭시 시리즈,베가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 등을 있습니다. 모바일기기에는 블랙베리와 윈도우 7도 있는데 블랙베리와 윈도우폰 사용자에게는 미안하지만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 넘어가겠습니다. 컴퓨터로 넘어와서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맥킨토시도 있습니다. 윈도우용 에버노트 프로그램도 잘 만들었다는 것을 느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것이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한다면 에버노트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웹페이지를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이 Evernote Web Clipper라는 확장 프로그램이고, 그 확장프로그램으로 스크랩하면 에버노트에 저장됩니다. Evernote Web Clipper로 글 스크랩과 파일만들기는 다음  기회에 설명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메모에서 '서울서체/다음체,~'은 에버노트의 Evernote Web Clipper라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메모한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기기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어디에서든 메모해도 다른 기기에서 똑같은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예로 제가 현재 노트북(윈도우7),갤럭시플레이어50,스마트폰,아이패드2가 있는데 모든 기기에서 메모가 동기화되어 똑같은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았던 것은 PC에서 메모한  글을 아이패드에서 볼 수 있고 이어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동기화하면 아이패드에서 수정한 메모가 PC에서도 적용됩니다. 예전 텔레비전 광고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아이폰에서 책갈피한 것을 아이패드에서도 책갈피된다는 광고를 본 적있을 것입니다. 에버노트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애버노트도 좋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아니고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어썸노트라는 정말 좋은 노트 앱이 있습니다.안드로이드의 어썸노트는 쳐다보지도 말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어썸노트는 상당히 허접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어썸노트를 봤다면 허접함에 놀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위해 어썸노트의 그림을 위에 삽입했습니다. 어썸노트는 에버노트의 글을 가져올 수 있지만 아쉬운 것이 유료 앱(어플)이라는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별로 컴퓨터에서는 접할 수 없다는 것이 또 다른 아쉬움입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돈이 있다면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어썸노트를 쓰고 안드로이드 기기나 컴퓨터에서는 에버노트(Evernote)를 쓰면서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어썸노트에서 에버노트의 메모를 불러오가나 가져오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에버노트의 메모 10개를 저의 어썸노트로 불러왔습니다. 나중에 어썸노트 상용버전을 쓸 일이 있을지 모르지만   어썸노트는 정말 좋더군요. 저는 지금은 배포하고 있지 않지만 어썸노트 무료로 배포한 것을 설치해서 사용중입니다. 무료 버전은 메모 10개만 지원해서 아쉽더라고요.위에서 어지럽게 설명했는데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을 보면서 생각한 것이 어썸노트의 메모를 에버노트에서 불러올 수 없다는 아쉬움도 있네요. 나중에 업데이트되면 어썸노트의 메모도 불러 올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저의 생각인데 아이패드에서 유료 어플은 어썸노트이고 무료라면 에버노트가 좋을 것 같습니다.


■ 거의 모든 기기에서 에버노트를 지원하므로 수정,편집 등이 쉽다.

■ 어썸노트에서 에버노트의 메모를 가져오고 보낼 수 있다.


제가 알기로 에버노트는 플레이스토어(구 안드로이드마켓)와 앱스토어의 에디터가 선정한 앱인 것으로 압니다. 여하튼 에버노트는 메모에서는 최고의 앱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