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위 그림에 있는 브라우저는 왼쪽부터 차례로 오페라,파이어폭스,익스플로러,사파리,크롬입니다. 제가 IE Tester로 익스플로러 6,7,8,9에서 봤고 크롬에서 보았습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 점검은 하지 않았지만 사파리와 파이어폭스에서도 보았습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버전에 따라 봐야 한다는 것이 씁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속도를 측정하는 http://webwait.com/에서도 속도를 측정해봤는데, 다른 사람의 시스템과 브라우저에서는 어떨지 궁금해서요. 


  • IE Tester 다운로드 :  http://www.my-debugbar.com/wiki/IETester/HomePage - IE Tester는 익스플로러 5.5,6,7,8,9,10 버전의 익스플로러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익스플로러가 아닌 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어떻게 나오는지 보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익스플로러 5.5와 6은 그렇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아래 통계는 이 블로그에 설치된 구글 애널리틱스에 나온 방문자의 브라우저 통계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우리나라에서만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사용자가 70%를 넘고 상당히 많으니 익스플로러를 무시할 수 없네요. 통계기간은 2011/1/1~2012/7/18일 입니다.


이 블로그말고도 라이트박스를 적용한 블로그가 어떻게 될지도 알고 싶고 라이트윈도우를 적용한 블로그도 어떻게 보일지도 알고 싶습니다. 워드프레스나 XE는 라이트박스 플러그인 적용으로 사진을 멋지게 볼 수 있는데, 며칠 고생해서 한 라이트박스를 티스토리에서도 기본적으로 적용되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여기의 경우는 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해서 익스플로러에서 에러가 나서 다른 곳에 사용했습니다.


아래 소개한 블로그는  라이트박스와 라이트윈도우를 적용한 티스토리인데 티스토리는 스크립트 등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라이트윈도우는 익스플로러에서 뒤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티스토리를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에서는 스크립트가 안돼 라이트박스와 라이트윈도우가 안됩니다. 

윈도우즈7에서 크롬 20와 같이  자신의 시스템과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댓글에 적어주세요.  시스템과 버전을 모르면 안 적어도 됩니다. 에러, 로딩 등에 대해 적어주셔도 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