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를 비롯한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에서 배경음악 설정하는 것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설명하는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배경 음악(뮤직) 플레이어가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다. 그러니 플레이어를 보려고 헛고생하지 말고 음악을 듣기위해 노력하지 말기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플레이어는 액티브엑스이다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는 배경음악을 각각 네이버의 아이템팩토리나 다음 뮤직에서 음악을 사서  블로그에 깔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배경 음악(뮤직) 플레이어는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지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이 아니면 들을 수 없습니다. 위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뮤직(음악) 플레이어로 초록색 사각형에 나왔듯이 ActiveX(액티브엑스)를 사용합니다. 배경 음악(뮤직) 플레이어를 크롬 등에서 보는 것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설정 : 음악이라는 말보다는 영어를 좋아하는 모양인데 음악이 아니라 뮤직이라는 것을 찾아야 한다.그리고 배경음악 설정은 꾸미기 설정을 클릭한 후 뮤직을 클릭하고 플레이어는 레이아웃 설정에서 나타나게 한다. 단지 음악 설정만 한다고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레이아웃 설정에서 플레이어가 나타나게 해야 합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는 배경음악 관리 페이지에서 모든 것을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배경음악 선택하는 것과 배경음악 플레이어을 나타나게 하는 페이지가 다릅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보면서 생각난 것인데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배경음악 플레이어는 모두 액티브엑스를 사용합니다. 제가 크롬을 사용하는데 크롬은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면 나타니지 않는데 다음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면 배경음악이 갑자기 들리는 것이 없어서 좋습니다. 



배경음악 플레이어 보기 



브라우저가 액티브엑스를 볼 수 있어야 한다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배경 음악(뮤직) 플레이어는 액티브엑스(ActiveX)를 사용하는지라 액티브엑스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액티브엑스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이다. 자신은 크롬은 사용하는데 볼 수 없다고 실망할 필요없다. 크롬에서 보게하는 것은 아래를 보면 된다. 후는 모르겠지만 현재 크롬은 액티브엑스를 볼 수 없는지라 배경음악(뮤직) 플레이어를 볼 수 없다. 


크롬에서 배경 음악(뮤직) 플레이어 보기 : 그러면 크롬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면 저는 크롬18을 사용하는데 IE Multi Tab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배경음악(뮤직) 플레이어를 볼 수 있다. 그러면 위 두번째 그림처럼 볼 수 있다. 우리나라 페이지는 액티브엑스로 구성된 페이지가 많으므로 반드시 크롬을 설치후 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액티브엑스로 된 페이지를 볼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그것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


티스토리와 이글루스


티스토리와 이글루스는 배경음악을 제공하지 않는다 : 티스토리와 이글루스는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 설정에 관한 것이 없습니다.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설정하고 싶다면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직접 달거나 해야 하는데 이 방법은 어려워 별로 권하고 싶지 않다.


댓글을 보고서 생각난 것인데 저작권 문제로 스크립트를 사용한 방법은 하지 말아야 겠네요.잘못하다가는 저작권 침해로 벌금을 내는 등 고소를 당하겠는데요. 블로그에 음악을 달았다가 저작권침해로 합의금 등을 내면....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 세이라디오 위젯에 대해 적었습니다. 이 글을 수정하면서 2013.3.8에 서비스를 종료한 세이라디오 위젯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