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 말할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티스토리로 웹호스팅에서 하는 블로그는 제외했다. 웹호스팅에서 하는 블로그는 무조건 아이프레임(iframe)을 지원한다. 아이프레임에서 유튜브 동영상의 아이프레임 소스는 모든 글에서 지원한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트(글)에서 유튜브 동영상의 아이프레임(iframe) 소스를 제외한 아이프레임 소스는 지원하지 않고,사이드바의 경우는 다르다. 


사이드바에서 다음뷰의 My view 위젯,유튜브 동영상 소스 등 네이버에서 허락하는 아이프레임 소스를 지원한다. 네이버에서 허락하는 아이프레임 소스만... 아래 그림에서 사이드바에 태그를 사용할 때 네이버의 태그 제한에 대해 알아야 한다. 아래에 나온 다음 블로거뉴스 위젯은 다음뷰의 My view 위젯이다. 다음 블로거뉴스는 다음뷰이고 올블로그는 2012년 3월 위드블로그와 통합돼 없다고 봐야 한다. 아래의 내용은 2010년 5월 16일 적은 것은 것이니 지금과 명칭 등이 다르다. 


 


다음 블로그


몇달 전까지 아이프레임을 지원했는데 이제는 다음에서 허락하지 않는 아이프레임(iframe) 태그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내가 알고 있는 태그는 아래와 같은 다음뷰의 My view 위젯의 소스 그외 유튜브 동영상의 소스,프레지 소스가 있다고 알고 있다 다른 소스인 경우는 모르겠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네이버에서 허락하지 않는 아이프레임 태그를 제한하는 것과 같다. 다음 블로그도 허락하는 태그만....


다음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위젯 등록을 궁굼해할 것 같아 적는데, 다음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HTML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아이프레임 위젯을 만들 수 없다. 이 말은 다음 블로그에서는 소스를 입력한 위젯을 만들 수 없다. 사이드바에 HTML 태그로 위젯을 만들 수 없다는 것 상당히 불편하다. 위젯을 만들려면 다음뱅크 위젯 등을 사용해야 한다. 위자드팩토리는 서비스를 중지했고..



이글루스


네이버 블로그와 동일하게 글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소스를 제외한 아이프레임(iframe)을 지원하지 않는다. 위젯을 만들 때 일반적인 아이프레임을 지원하지 않았고, 다음뷰의 My view 위젯 아이프레임 소스는 지원했다. 다음뷰 위젯이 아니고 일반적인 아이프레임 소스의 경우 긴 위젯으로 본문 위와 아래에 삽입하는 위젯은 됐다. 그리고 이글루스로 티스토리처럼 스킨의 HTML/CSS를 지원하지만 스킨에 직접 아이프레임 소스를 집어넣을 수 없다. 이글루스에 적은 것은 이글루스를 안 했다면 모르니 이렇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이글루스는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것 같다.  이글루스에서 허락하지 않는 아이프레임(iframe)태그는 안된다. 


나는 생각했다. 이것을 보고 뭐가 다음 블로그와 이글루스가 자유로운가 하고.....아래에서 말할 티스토리처럼 자유로워야지....티스토리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프레임(iframe)도 된다. 티스토리는 제한과 거리가 멀다.



티스토리


티스토리의 경우는 글,사이드바,스킨내부에 아이프레임(iframe)에 전혀 제한이 없다. 이래서 제한이 전혀 없는 티스토리가 좋다고 하는 것이다. 티스토리를 하는 것은 웹호스팅에서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하다.

  1. 글에 아이프레임을 집어 넣은 것은 2013/01/23 - 티스토리에 게시판 삽입을 보면 알 수 있다.
  2. 사이드바의 경우는 이 블로그 사이드바 마지막에 있는 My view 위젯을 보면 알 수 있다.
  3. 스킨내부에는 이 페이지 마지막에 플러그인이 있는데 그것은 아래 그림처럼 스킨에 아이프레임 소스로 집어넣은 것이다.


위에서 조잡하게 적었는데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아이프레임 소스중에서 다음뷰의 My videw 위젯과 유튜브 동영상 소스가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티스토리는 다음뷰의 My videw 위젯과 유튜브 동영상 소스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프레임(iframe) 소스가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아이프레임(iframe 지원현황)

 

 글(포스트)

 사이드바

 스킨

 네이버 블로그

 ×

△(다음뷰위젯,유튜브 등)

 ×(HTML 수정 없음)

 다음 블로그

 △(다음뷰위젯,유튜브 등)

 × (HTML 입력 못함)

 ×(HTML 수정 없음)

 이글루스

  ×

(다음뷰위젯,유튜브 등)

 ×

 티스토리

 ○

 ○

 ○


BY GS보험샵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