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언제인지 몰라도 제트센스의 경우는 서비스하지 않으니 아래에서 제트센스 나오면 그런줄 아세요. 아마 2013년에 무슨 문제가 있었을 것입니다.


예전에 적었던 닉네임만 바꾸면 모를 것이라 2011/09/09 - 닉네임을 변경한다고 모를 것이라 생각하지 마세요를 적었다. 많은 사람은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당연히 모를 것이라 생각하는 것 같아 적는다. 나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아니 예전에 내 블로그 이웃이 클릭했다는 것을 알았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의 목적으로 한 것을 보았을 때의 배신감....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블로그 이웃을 완전히 믿지 말라는 말을 하고 싶다. 그렇다고 무조건 불신하라는 말은 아니다. 오해할 것 같아 말하는데 좋은 이웃도 많다. 그런데 내가 비용이 많이 든다는 핑계로 모임 등에 참석하지 못 한다고 하지만, 온라인 인맥을 오프라인에서도 이어가고 싶지 않다는 생각도 있다. 내가 너무 부정적인 생각을 전해 미안하게 생각한다.

여기서 말할 아이피(IP)를 정확히가 아닌 이해하기 쉽게 말하면 아래와 같이 숫자로 된 4자리 주소이다. 단어로 된 도메인과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서요. 아이피 주소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위키백과에서 설명한 여기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IP정보로 이웃의 클릭 확인


그건 그렇게 내가 어떻게 알았냐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프로그램인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클릭한 사람의 아이피(IP)가 표시된다. 그리고 그 아이피를 누르면 아이피 추적하는 것과 동일하게 아이피 정보가 나온다. 아이피(IP) 추적을 해봤다면 내가 하는 말을 알 것이다. 추적정보에 블로그 이웃의 근무하는 건물명이 나왔다. 그래서 알았다.


아래 그림은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나오는 정보다. 아래를 보면 클릭한 IP 만 아니라 페이지,날짜,브라우저,클릭한 좌표 등 다양한 정보가 나온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MSIE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익스플로러(IE)이다.



실제예



댓글의 IP로 클릭 확인


나는 티스토리 초기에 애드센스와 댓글에 많이 매달려 댓글쓴 아이피와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에 민감했다. 티스토리에 댓글을 쓰면 아이피가 남는다는 것을 알 것이다. 제트센스는 아래 그림에서 아이피(IP) 정보를 많이 제공한다. 나는 검색을 통해 IP별 총클릭수 리스트로 애드센스를 많이 클릭한 아이피(IP)를 자주 검색한다. 그리고 클릭한 아이피(IP)를 자주 본다. 어떤 사람을 보면 호기심으로 한 두번 클릭한 것이 아닌 애드센스 계정을 비활성화 목적으로 수십번 클릭하는 것을 자주 본다.


아이피검색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나는 대부분의 답글을 글에서가 아닌 관리에서 달아 댓글을 쓴 사람의 아이피를 많이 본다. 댓글을 단 사람이 아이피(IP)가 애드센스를 부정클릭을 많이 한 아이피가 나타난 것을 보았다. 그때는 부정클릭이 많으면 지금은 아닌데 예전에 애드센스를 하는 구글의 '묻지마 계정 비활성'에 대해 아는지라 상당히 신경질 났다. 이러니 이웃을 클릭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때 이웃에 대한 배신감...앞에서는 착한 척하고 뒤에서는...그 이후 내가 한 것은 닉네임을 이름필터링에 등록해서 댓글을 못 달게 했다. 왜냐하면 앞에서는 착한 척 하는게 싫어서.


아이피를 등록하면 아이피를 변경해서 댓글을 달 수 있잖아요. 그러나 이름필터링의 경우는 닉네임도 변경해서 댓글을 달 수 있는데 이웃의 닉네임으로는 댓글을 달 수는 없다는 것이 있잖아요.


부정클릭방지를 위해 제트센스 설치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클릭한 IP(아이피)를 비롯한 많은 정보가 나온다는 것이다. 꼭 글을 제대로 안 읽어 본 사람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애드센스 통계에 IP 등의 정보가 안 나온다고 말한다. 아래 그림은 내 블로그에 제트센스를 설치한 경우이다. 예전에 어떤 사람이 제트센스와 같은 것을 설치하면 애드센스 단가가 떨어진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모르는데 단가보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방지가 중요하게 생각한다. 


제트센스 설치그림


뭘하든 IP(아이피)는 남는다


애드센스에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클릭한 사람의 아이피(IP)를 알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또한 티스토리에 댓글을 써도 아이피(IP)를 알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혹시 해킹이 의심된다면 티스토리에서 기본 정보의 로그인 기록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로그인 일시,접속IP(아이피) 등이 나온다.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내정보로 로그인 정보를 볼  수 있고, 네이트도 로그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하는 법을 모르겠다. 구글 메일인 지메일은 페이지하단의 세부정보를 보면 아이피(IP)가 나온다.


티스토리_로그인기록


뭘하든 IP(아이피)가 남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참고로 블로그에서 IP가 어떻게 나오는가와 아이피에 대해서는 2010/11/22 - 블로그에서 아이피정보와 IP에 대해서를 보는데 2010년에 적었고 내가 아이피정보에 그렇게 많이 알지 못해 정확하지는 않다.



IP아이콘

- IP가 남는다 -

이 글에서 말한 것은 애드센스 호기심이나 정당한 클릭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목적의 아주 못된 의도로 클릭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니 오해하지 말기 바란다. 그리고 아래 글을 읽으면 좋을 것이다. 그러면 이 글을 읽고 찔린다는 댓글은 없을 것이다. 찔린다고 적는다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목적으로 마구 클릭하는 것으로 생각하겠다. 그리고 하지 말았으면 하는 댓글이 아이피(IP)를 변경해서 클릭하는 것에 대한 댓글은 적지 말기 바란다. 


내가 아이피(IP)에 대해 틀린 점이 있다면 이해하기 바라고,틀린 점은 댓글로 가르쳐 주기 바란다. 단 글로 안 읽고 가르쳐 달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바란다. 어이없는 것이 글에 있는 내용을 가르쳐 주는 경우가 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