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티스토리가 제공하거나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한 스킨에서 사이드바 여러 개 있을 때 어떻게 여러 개 있는 것에 대해 확실히 이해를 못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확실히 이해하게 됐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치환자중에 <s_sidebar>~ </s_sidebar>이 사이드바 영역에 관련된 것인데 스킨에 사이드바를 만들어주고 싶다면 이 치환자를 써주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http://learn7.tistory.com은 제가 반응형 블로그를 만들면서 스킨 공부를 하고 있는데 아래처럼 4개의 사이드바를 만들었습니다.여담으로 이 블로그에서 실험하면 블로그를 망치므로 여기서는 실험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사이드바 치환자로 만든 것은 하나입니다.




전에 치환자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해당된다고 말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가이드 사이드바 설명에 <div id="sidebar"> </div>이 있다고 모든 스킨이 사이드바 id(아이디)를 sidebar라고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때 아이디명은 스킨 제작자의 마음입니다. 


제가 http://learn7.tistroy.com을 만들 때 위의 4개의 사이드바의 이름을 지을 때 sidebar가 아닌 sidebar1,sidebar2~5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스킨에 따라 아이디명이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블로그는 되고 어떤 블로그는 안 됩니다. 즉 스킨에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스킨은 되나 다른 아이디면 안 되는 것입니다. 모든 스킨에서 일치하는 것은 오직 치환자이고, 아이디(id)에 거기에 더해 클래스(class) 또한 스킨제작자가 마음대로 이름을 정하는 것입니다. 


항상 안 되는 것은 아이디명이 달라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디명이 다른 것은 하나의 이유일 뿐 입니다. 그러니 안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알고 넘어가세요.


BY 싸이렌24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