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설명할 것은 내가 소셜 댓글창인 라이브리(LiveRe)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적으려 한다. 전부터 이 유용한 것을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 고민했다.


소셜댓글 라이브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와 같은 것을 라이브리(LiveRe)라고 한다. 전에는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댓글창 앞에 위치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기본 댓글창과 같이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을 통해서 소통을 위해 이용했다. 그러나 이제는 그것보다는 내용에 추가할 것이 있다면 사용하게 됐다.


- 라이브리 댓글 -


위 댓글창의 장점은 페이스북(facebook),트위터(twitter) 등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 수 있고 그곳으로 댓글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아래 그림 빨간색 사각형 안의 정사각형을 선택하면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다. 위에서 표시했듯이 나는 트위터에 보낸다.



라이브리에 글을 써서 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전송한 것을 스마트폰으로 보면 아래와 같다. 페이스북 앱(어플)은 Play 스토어에서 받아 설치했는데 트위터 앱은 스마트폰에 깔린 기본 앱로 봤다. 중요한 것은 앱이 아니고 SNS에 글을 보냈냐는 것이다.




라이브리 설치에 대한 것


라이브리는 기업 및 단체/영리 기관인 경우는 유료이나 개인인 경우는 무료이므로 방문해서 특징 등을 알고 소스를 얻어 설치하기 바란다. 내 블로그에서는 무료를 사용하며 이 블로그에 설치한 것은 무료이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설치를 못 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여담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좋은 점이 제한 없는 HTML 태그,CSS,스크립트 사용이다. 자세한 것은 아래 글을 보기 바란다. 참고로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라이브리를 설치할 수 없다.

아래에 보다시피 무료인 경우는 사진을 첨부할 수 있고 비디오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의 경우는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삽입한다. 그리고 관리가 있어서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이 달렸는지 알 수 있다. 특히 트위터로 로그인해서 댓글을 달 경우 그 댓글에 대한 답글이 멘션되는 것이 좋다. 이 글을 쓰는  라이브리8인 것으로 아는데 서비스가 중지되지 않는 한 계속 개선될 것이다. 참고로 내 블로그는 시험하는 곳이 아님을 알았으면 하여 아래 시험하고 싶은 사람은 아래를 이용하기 바란다.



위 그림에서 댓글에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데 사진은 하드디스크에 있는 사진을 첨부할 수 있다. 그리고 비디오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비디오가 아닌 유튜브 동영상이다. 참고로 이 블로그 아래에 라이브리 댓글창이 설치됐는데 위 그림과 같지 않다면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변한 것으로 생각하기 바란다.


맺으면서 


1. 이 블로그에 설치한 라이브리는 무료 버전으로 트위터,페이스북,티스토리,싸이월드,미투데이로 로그인한다. 만약 이외의 로그인 지원을 봤다면 유료라고 보면 된다. 유료 버전에서는  네이버,구글 플러스,웨이보,믹시 재팬,야후 재팬,링크인 등을 지원한다. 나의 생각이지만 무료 버전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설치된 라이브리는 버전 7이며 후에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2. 라이브리의 장점은 소셜인 페이스북,트위터 등으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고 그 글을 자신의 소셜로 보낼 수 있다는 점이다. 블로그와 소셜 연동을 생각한다면 라이브리 활용에 대해 생각하기 바란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