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시작하기 앞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일반적인 이벤트를 보면 새상품 등이 나왔을 때 알리기 위해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서 많이 하신다는 사실을 아실 것이고 블로그 이벤트도 이와 비슷한데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 하거나 이웃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대체로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달리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이벤트 설정이 쉽기는 한데 제약이 많아서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는 속이 터질 것입니다. 여기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벤트에 대해서 간단히 다루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벤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벤트하는 것은 자주 못 보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에게는 초대장 나눠주기 이벤트가 아니어도 저는 이벤트같은데 초대장 나눠주기를 하면서 정도 쌓고 좋은 것 같으며 초대장이 곧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위한 첫번째 관문이잖아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간단히 이벤트 글을 쓰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벤트 알리기
 이벤트 글이 방문자에게 알리는 것도 중요한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ml을 수정을 할 수 있으므로 매 페이지마다 광고를 넣는 것처럼 하면 되니 블로그의 매 글마다 이벤트에 대한 글을 글에 넣는 것은 쉽죠. 

바로 블로그에 접속하자 마자 이벤트에 대해 알리려면  아래 그림처럼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거나 테터데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첫페이지가 안나타너거나 테터테스크의 반영위치를 포스트하단으로 하면 되겠죠.
 블로그의 HTML을 수정할 수 있으므로 첫페이지나 글에 어디서든 나타나게 설정할 수 있는데 http://test-blog1.tistory.com/ 이벤트가 카테고리, 글 위에 항상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벤트 설정
보통 네이버 블로그에서 설정할 수 있는 이벤트는 자신의 블로그 방문자 몇번째로 방문했는가에 대한 이벤트로 단순한 이벤트이고  이벤트 글은 모든 블로그글의 맨 앞에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네이버 블로그의 이벤트 설정을 간단히 적겠으며 이것을 보시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벤트 설정이 있어서 아주 편하고  쉽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 포스트쓰기옆의 관리를 클릭한 후 글배달·이벤트에서 이벤트를 클릭하고 블로그를 방문한 모든 블로거가 이벤트에 당첨되게 하려면 내 이웃만 당첨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결과를 알림이라는 카테고리에 이벤트결과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이웃만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는 이웃과 미니홈피에서 1촌의 개념인 서로이웃이 있기 때문에 블로그 이벤트의 당첨자를 한정할 수 있고 블로그 방문 몇번째라고 정하면 이벤트 당첨자는 블로그에서 알아서 결과에 등록되니 블로그 이벤트하기 편한데 한가지 아셔야 할 것은 이벤트를 블로그에서 설정하는 것이니 이벤트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안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만약 생각한다면 블로그 100번째 방문자에게 자동으로 초대장이 보내지는 것과 그 결과가 원하는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것과 같겠는데 만약 이러면 정말 편하겠죠.

네이버 블로그에는 블로그 관리에서 이벤트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데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벤트알리기
위와 같이 이벤트를 설정했다면 아래 그림처럼 이벤트에 대한 알림은 블로그글 위에 나타나는데 메모글, 블로그 글위 목록을 클릭,프롤로그(첫페이지)에 이벤트 글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첫페이지에 이벤트를 알리는 것이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글을 써서 프롤로그(첫페이지)에 등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달리 HTML을 수정할 수 없으니 불편할 것 같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는 글의 위에 이벤트를 알리는 글이 나오므로 편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html을 수정할 수 없으므로 불편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동 이벤트를 알리는 글은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이벤트 상품 등은 이벤트 글의 덧글에 써야 합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의 이벤트 포스트가 허접하다면 포스트를 하나 만들어 이벤트 글을 작성 하시고 글은 프롤로(prologue)에  등록하어 알 수 있게 하구요.
  블로그에서 설정한 이벤트의 포스트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저라면 HTML 수정이 자유로운 글을 작성한 후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벤트를 알리는 글은 상단에 모든 글에 나타나게 한 후 이벤트를 알리겠습니다. 또한 첫페이지에도 이벤트를 알리는 간단한 글을 적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유로워서 좋은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안되는 것이거든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