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4년 이상은 Whiteground 스킨을 사용하다가 어그제 큰 마음을 먹고 스킨을 변경했다. 어떤 사람에게는 블로그에서 스킨 변경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으나 나는 다르다. 이 블로그에는 파일을 상당히 많이 올렸을 뿐만 아니라 HTML,CSS를 굉장히 많이 수정했고 글에 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해서 스킨을 변경하면 모든 것이 초기화된다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을 생각하느라 며칠동안 여러가지 문제가 많아 힘들었다.




가장 큰 문제는 글에 글과 그림만이 아닌 CSS와 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해서 변경한 스킨의 스크립트와 충돌해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어제 확인했는데 대표적으로 아래 글이다. 나중에 확인할 수 있겠지만 더 많은 글이 있을 것이다.



특히 fancybox를 적용한 아래 글처럼 정말 안타깝다. 왜냐하면  고생해서 이 블로그에서 되게 한 것이 생각났기 때문이다. 전에도 말했지만 스킨 변경시 스크립트 충돌도 글에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마치면서 2013/05/16 - 2. 스킨변경도 어렵다을 티스토리를 하면 반드시  읽어 보기를 권한다. 스킨을 변경한다는 것은 초기화 즉 처음부터 한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컴퓨터를 포맷한다고 보면 된다.


BY 엔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