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를 보면서 fancybox로 갤러리를 하면 어떨까 하는데 구경해 보세요.  사진 갤러리만이 아니라 동영상 갤러리를 위해서는 fancybox가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fancybox를 사용하면서 섬네일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있고, 윈도우무비메이커로 만든 동영상을 fancybox에 나타나게 하는 것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jquery로 갤러리에는 fancybox가 좋은 것 같습니다. 유료도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유료라고 무료인 fancybox보다 좋은 것이 하나도 없네요.


섬네일 롤오버와 fancybox에 사진나오기


아래 사진 효과는 fancybox와 썸네일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아이콘이 나오게 하는 것을 적용했습니다. CSS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jquery를 사용한 것입니다. 저의 제 2 블로그에서 fancybox의 elastic 효과와 resize 효과를 적용했고 갤러리 사용에 적절할 것 같습니다. fancybox에 elastic과 resize를 주니 lightbox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진이 두 개니 별로네요. 참고로 아래 사진 두 개는 채은 작곡 소나타이고 그 곡은 아래 동영상의 배경음악입니다.



그런데 사진이 두 개니 별로니 아래에 열개로 하기로 했고 10개로 하니 훨씬 보기가 좋네요. 아래 모든 사진은 제가 찍은 것이 아니라 플리커에서 가져왔습니다. 저작권은 저에게 없습니다.  사이드바에 있는 것도 슬라이드되면서 사진을 클릭하면 fancybox가 나오게 하는 것인데 효과는 elastic 효과입니다. 그리고 사이드바 엠블렘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나오게 하는 것도 fancybox입니다. 아래에서는 fancybox안에 동영상이 나오게 하는 것을 볼텐데 fancybox는 사진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 다양한 fancybox에 대한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있는 것은 없는 것이 많네요.


윈도우즈무비메이커로 만든 동영상을 fancybox에 동영상 나오기


아래를 클릭하면 fancybox에 유튜브 동영상이 나온다. 아래 동영상 제목이 친구딸인 채은이가 작곡한 소나타로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만들었다. 동영상이 아래처럼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는 fancybox에 나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무료입니다. 아래 동영상 원본은 16메가라 올릴 수 없고 동영상은 동영상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공유를 클릭하면 퍼갈 수 있고 내 호스팅에 올렸으니 파일을 여기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일은 10메가까지 올릴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도 10M 입니다. 그리고 제가 동영상을 제대로 못 만들었는데 이해해 주세요. 이 글이 동영상 만들기 강좌가 아니잖아요. 



글을 정독하지 안고 소제목만 보면 윈도우즈무비메이커로 만든 동영상만 fancybox에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에도 그런 적이 많았거든요. 소제목만 보고 전체를 판단하는 것 말입니다. 


저의 크롬에서는 이상이 없었는데 익스플로러8에서 fancybox와 동영상이 배경이 어두어지지 않아 동영상을 더보기안에 넣었습니다. fancybox가 동작하지 않으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항상 무엇을 하면 걸리는 것이 익스플로러네요. 위에서는 나타나지 않지만 더보기안에 동영상 마지막에 제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이 글을 쓰면서 알았는데 lightbox는 파일 경로가 이미지 파일형식으로 끝나는 것과 상관없지만 fancybox는 파일형식이 이미지 형식으로 끝나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