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입금을 받으면서 만원이라는 수수료 때문에 첫 번째로 열 받는다. 두 번째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적으려 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는 예상  수입이 나에게 그날이 확정된 수입이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있다. 아래 그림은 애드센스 앱으로 본 것이다. 아래 그림 0번에 나온 예상 수입이라는 것은 애드센스가 예상한 수입이니 아직 확정된 수입이 아니다. 예상 수입 그대로 나에게 돈이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애드센스가 단가가 높다고 좋지만 그렇게 만만하고 간단하지도 않다. 그럼 얼마나 내가 지난달 2월에 얼마나 예상 수입에서 제외됐는지 적으려 한다.




위처럼 예상 수입은 앱을 통해서 알 수 있고 확정된 수입은 앱이 아닌 P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센스 홈에서 잔고라는 단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3개의 선택 메뉴가 나온다. 거기에서 1번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한다. 참고로 애드센스 앱은 단지 수입 등 확인을 위해 존재한다. 만약 다양한 작업을 원한다면 PC에서 작업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지급 프로필이라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거기에서 여러 가지 설정이 나온다. 거기에서 예상 수입에서 얼마나 제외됐는지 알 수 있다. 페이지 중간에 있는 거래에서 아래 그림 2번 거래 내역 및 보기를 클릭하여 이번 달은 포함한 3개월 내역을 볼 수 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거래 내역을 3개월인데 다음 페이지에 있는 설정으로 기간을 늘릴 수 있다. 

 


2월에 얼마나 제외됐는지  알아보기 위해 2017년 2월 1일~28일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 3번처럼 예상 수입에서 6.35달러 제외됐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1월에는 얼마나 제외됐는지 보기 위해 1월을 클릭했더니 무효 트래픽으로 7.82달러나 됐다. 작년 12월에는 최고인 10.49 달러나 제외된 경우도 있다. 보통 5달러 미만인데 최근에 너무 많이 제외된다. 수입이 크면 제외되는 것을 느끼지 못하는데 작으면 크게 느껴져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열 받는다.




위에서 월 단위 예상 수입이 제외되는 것에 대해 다루었다. 페이지에서 요약보기, 수익, 기간을 전체로 하면 수익이 얼마나 제외됐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무효 클릭인 경우 일마다 제외되는 것 같고 무효 트래픽은 월마다 제외되는 것 같다. 수익에서 제외되는 이유가 모두 무효 트래픽 이유로 나온다.  월 단위로 무효 트래픽 때문에 액수가 제외되는 것 같다. 열 받기 때문에 통계 보는 것을 자제하려고 하는데 글을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게 된다. 


그건 그렇고 위에서 월 단위로 수입이 제외는 것을 다루었는데 무효 클릭 등의 이유로 월이 아닌 일 단위 예상 수입도 제외된다. 애드센스 통계를 자주 본다면 예상 수입이 줄어든 것을 볼 것이다.


애드센스 열 받지 말고 쿨하게 생각하게 하는데 쉽게 그렇게 되지 않는다. 그리고 큰 돈을 애드센스로 버는 것이 아니니 제외되는 것이 열 받는다. 그리고 수수료 1만원도 열 받는다. 전에도 적었지만 구글이 하는 애드센스 만만하지 않다. 그러니 구글을 상대로 꼼수를 쓰지 말았으면 한다.


대학생 오피스


'블로그/수익' 관련된 글

  1. BlogIcon Jerome Eugene Morrow 2018.11.27 1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차이가 너무 크네요 다른 광고 붙여서 쓰면 차액이 덜한가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8.11.27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른 광고는 붙여 사용하지 않아 모르지만 열 받습니다. 열 받으니 되도록 PC로 통계는 보지 않습니다. 며칠 전 글쓰기 위해 우연히 봤는데 7달러 제외됐더라고요.

      ps. 다른 블로그는 다를지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