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으며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를 비롯한 이글루스,구글 블로그,워드프레스 등 여러 곳에서 할 수 있다. 여기에서 애드포스트, 애드센스,링크프라이스의 최소 지급 금액을 적고자 한다. 나도 이 글을 적으면서 최소 지급 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히 알았다. 




애드센스의 최소 지급 금액을 먼저 적고자 한다. 아래 긂은 내 애드센스 지급 설정인데 100원이 아니라 100 달러가 돼야 지급된다. 원으로 달러를 계산하면...약 114,000원이 되어야 지급해준다는 것이다. 만원이 아니라 환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11만원이 넘어야 한다. 예전에 일부러 100달러 설정했는데 지금은 100달러로 설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100달러로 설정했더니 수수료가 1만원이 빠져나가 너무 아까웠다. 이 기분은 느끼고 싶어서 예전에 100달러로 최소 지급 금액을 설정했다. SC 제일은행에서 애드센스 수입금을 받는다면 100달러는 수수료를 안 받는다고 한다. 그러니 수수료가 적은 은행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애드센스를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구글 만만하지 않다. 만만하게 생각하고 다가섰다가 당한다. 그리고 부푼 마음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하지만 아마 100달러(약 11만원)를 채우기 전에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그만둘 것이다. 어떤 사람은 몇 년이 되어야 돈을 만진다. 블로그에 애드센스만 설치했다고 되는 것이 착각하는 사람이 있다. 


현재 애드센스는 원으로 지급하지 않는다. 현재 한국은 달러인데 몇 년이 지나면 원으로 지급할지 모르겠다. 예전에 애드센스 수익금은 통장으로 받지 않고 웨스턴 유니온이라는 것을 통해서 받았다. 그때 은행에 가는 것은 불편했지만 만원이라는 수수료가 없어서 좋았다. 예전에 EU는 유료로 계산되는 그림을 봤는데 최소 지급 금액이 100유료인가?




제휴마케팅에 링크프라이스가 있는데 최소 지급 금액이 아래 그림 1번처럼 2만원이고 앱이 없었을 때 PC로만 신청해서 만원 단위로 지급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다. 즉 2만원을 시작으로 3만원, 4만원이 된다. 그런데 링크프라이스 앱으로 신청하니 달랐다. 앱(어플)에서 커미션을 보니 34,068원 이었는데 혹시나 해서 만원 단위에 대한 안내가 없어서 혹시나 해서 34,000원을 신청했는데 2번과 같이 34,000원이 지급됐다고 나왔다.


애드센스는 약 11만원인데 링크프라이스는 2만원이다. 약 11만원 채우기 얼마나 힘든지 애드센스를 하면 느낄 것이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앱으로 수입금을 신청할 수 없고 오직 PC에서 가능하다.



링크프라이스 앱을 설치하면 커미션 플러스라는 것을 통해서 아래 그림을 보면 알지 모르지만 앱을 설치,실행하거나 좋아요,팔로우, 회원가입 등 액션을 해서 커미션을 얻어 한 달에 약 1,000~3,000원 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런 것은 스마트폰 등에서 돈벌기 앱과 약간 비슷하다. 블로그에 배너를 달거나 포스팅을 하는 등 돈벌기 앱과 다르다는 것도 알았으면 한다. 잘만 한다면 만족할 만한 액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링크프라이스로 얻은 수익에서 가장 큰 수익은 49,500원이었다.




애드포스트의 최소 지급 금액은 아래 그림에 나왔듯 5,000원이라고 됐다. 위에서 적었듯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데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를 해 본 사람이 느낀 점은 수익적인 면에서 애드센스였다는 것이다. 만약 애드포스트가 11만원으로 했다면 아마 수입을 못 받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가끔 티스토리에 애드포스트를 설치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신경을 쓰지 말았으면 한다. 왜냐하면 구글이 하는 애드센스가 있고 단가도 좋은데 애드포스트는 신경 쓸 필요도 없다. 그 신경을 애드센스쪽이나 글쓰기에 더 기울였으면 한다. 즉 애드포스트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았으면 한다.  



돈이 블로그하는 첫 번째 목적이면 오래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될 것 같다. 수익이 너무 적어 돈벌기 앱(어플)이 나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니 무작정 돈 벌려고 블로그를 하지 말았으면 한다.


MS 오피스,오피스 365

'블로그/수익'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