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는 특정 위치에 있는 애드센스의 수익, 클릭수, 페이지뷰, 노출수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맞춤 채널이라는 것을 제공하는데 그것에 대해 설명한다. 참고로 이 글은 새로운 애드센스 관리로 설명하지 않았는데 맞춤 채널을 이해하면 어떤 관리든 문제 없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맞춤 채널의 이해...


- 맟춤 채널 -


맞춤 채널이라는 것을 애드센스에 설정하면 수익, 클릭수, 페이지뷰, 노출수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맟춤 채널은 애드센스 이름을 정하는 것이다. 예로 위에 위치한 애드센스는 Top이라는 이름을 정할 수 있다. 그리고 중간에 위치한 애드센스는 Middle, 아래에 위치한 애드센스는 Bottom이라고 할 수 있다. 아래 그림 2번을 보듯 1번의 맞춤 채널을 설정하면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 RPM, 예상 수입 등을 파악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블로그 상단의 애드센스는 백전백승 상단이라는 이름으로 맞춤 채널을 설정했고, 사이드바에 있는 애드센스는 백전백승 사이드바라는 이름으로 설정했다. 그리고 아래 애드센스는 백전백승 하단으로 설정했다. 그러면 실적이 안 좋은 애드센스는 과감히 삭제한다. 블로그에 너무 많은 애드센스가 있으면 보기가...

지금까지 설정한 맞춤 채널이 38개인지 몰라도 기간을 오늘로 해서 맞춤 채널의 애드센스 정보를 얻으려면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 그 이유를 모르겠다. 최근에 애드센스에 신경을 안 쓰는데  애드센스 관리에 들어가면 설정이 많이 변경된 것을 많이 보게 된다. 과거에 알았던 내용과 많이 달라진 것이 많아졌다는 것도 느낀다. 


그건 그렇고 위는 애드센스 관리에서 실적보고서 > 고급보고서 > 맞춤 채널을 통해서 봤다. 거기 고급보고서를 보면 광고 크기, 광고 유형 등에 따라서 위와 같은 것을 알 수 있다. 


맞춤 채널 만들기는 광고를 만들 때 맞춤 채널이라는 것이 있을 것인데 이것을 이용하면 된다. 광고를 만들 때 맞춤 채널을 클릭한다. 그러면 전에 만들었던 맞춤 채널이 나오고 아래와 같은 같은 비슷한 창이 나온다. 맞춤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은 만약 새 맞춤 채널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 그림 1번 새 맞춤 채널 만들기를 클릭해서 만든다. 예전에 만들었던 맞춤 채널이 있다면 포함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위 그림 3번처럼 선택된 맞춤 채널 수에 포함되게 된다. 맞춤 채널이 만들어지게 되면 선택된 맞춤 채널 수에 있게 된다. 위에서 PC 애드센스 관리에서 맟줌 채널이었다. 만약 애드센스 앱이 있다면 PC 애드센스 관리처럼 웬만한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 예상수입, 노출수, 페이지뷰, 클릭수 등을 알 수 있다. 맞춤 채널을 관리 메뉴에서 1번 맞춤 채널을 찾으면 된다. PC 애드센스 관리에서 보다 찾기 쉽다. 


모바일에서 애드센스를 관리하는 앱은 Play 스토어에서 애드센스라는 검색어를 찾으면 찾을 수 있다. 참고로 모바일 앱은 PC 애드센스 관리보다 많은 정보를 보여주지 않지만 유용하다. 자세한 사항은 2016/09/26 - 애드센스 관리를 위한 앱, 수입/클릭수/노출수/페이지뷰 등 확인를 봤으면 한다.



귀찮더라도 맞춤 채널을 설정해서 애드센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파악했으면 한다. 이미 만들었던 애드센스라도 새로 맟춤 채널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설치했다면 맞춤 채널로 그곳의 수익을 봐도 재밌다. 


무료 팩스


'블로그/수익' 관련된 글

  1. BlogIcon BaHanam 2016.12.11 1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최근부터 채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된 후로 적응이 안되었지만, 며칠지나니까 금방 익숙해지고
    오히려 예전보다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입문자 분들에겐 좋은 정보가 되겠네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6.12.11 2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춤 채널을 사용 중이시군요. 정말 편하거든요. 뭐든 처음에는 낯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는 아니지만 티스토리가 낯선 분에게는 오래 사용하면 점점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2. BlogIcon 강모사랑 2017.02.24 0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전 그냥 반응형하나만으로 쓰고있어서 어디가 어딘줄 모르는데 저렇게 설정해둘걸 그랬네요 지금와서 하자니 글을 일일이 수정해야하는데 ㅠㅠ.. 광고가...상단, 중간, 하단 어디가 가장 잘나오던가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7.02.24 1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을 일일이 수정해야 한다고 해서 글에 삽입한 줄 알았거든요. 플러그인으로 삽입하지 않으셨어요. 그리고 플러그인으로 삽입하지 않더라도 수정이 간단한 것 같던데요. 글에 삽입했다면 골치 아프지만요.

      제 경우가 아닌 일반적으로 상단 > 사이드바 > 하단이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가 쓴 글에 따르면 글에 삽입한 애드센스도 잘 나온다고 합니다. 정확하지 않은데 맞춤채널만 설정하면 특별히 수정할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제 경우는 상단 오른쪽이 가장 잘 나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고 하단이 가장 안 나옵니다. 글에는 귀찮아서 삽입하지 않고요.

  3. BlogIcon 강모사랑 2017.02.24 1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전 플러그인으로는 하단만해놨고 상단이랑 중간은 글에삽입하는중입니다 궁금한게 cpc가 플러그인이랑 글본문삽입이랑 차이는 없는건가요??

    • BlogIcon 백전백승 2017.02.24 1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것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많은 글을 읽으니 글을 수정하면 CPC가 떨어진다고 하니 글을 수정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4. BlogIcon 강모사랑 2017.02.24 11: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수정하면 떨어지는군요..몰랏네요 엄청했는데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