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와 그림과 같은 여기에서 볼 수 있는 동적인 원형 진행바를 봤다. 아래 진행바는 부트스트랩을 사용해서 만들어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진행바가 어떤지 궁금해졌다. 그래서 이 글에서 부트스트랩의 기본 진행바가 어떻게 되는지 적고자 한다. 참고로 소스와 미리보기는 여기에서 구하고 볼 수 있다. 아래 원형 진행바를 이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 바로 보여주고 싶었으나 이 페이지에 삽입된 막대 진행바의 클래스와 중복되어 그림으로 삽입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 등 국내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HTML,CSS,스크립트 제한이 거의 없다. 



부트스트랩 홈페이지를 보니 기본 진행바는 위와 같이 원형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직사각형의 긴 막대기 형태가 있었다. 위와 같이 원형을 만들려면 복잡한 것 같으며 부트스트랩에 나온 기본 진행바가 쉬운 것 같다. 위는 만든 사람이 아니면 설정 등이 간단하지 않은 것 같다. 아래와 같이 만드는 것은 부트스트랩을 사용한다면 쉽다. 

40%


진행바에 대한 설명은 한글 부트스트랩 홈페이지인 여기를 참조하거나 영문인 여기도 참조할 수 있다. 또는 w3school의 여기도 참조할 수 있다. 웬만하면 편하게 한글 부트스트랩 홈페이지가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한글 부트스트랩 버전과 영문 부트스트랩 홈페이지의 부트스트랩 버전이 다른데 그렇다고 설명은 다르지 않다. 참고로 부트스트랩 3의 기본 진행바는 3.3.2나 3.3.7이나 같다. 정확하지 않으나 4.0 알파의 진행바도 차이점은 없는 것 같았다. 


이 글을 적는 지금을 기준으로 한글 부트스트랩 3.3.2, 영문 부트스트랩 3.3.7이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3.3.6을 사용 중이다. 위 원형 진행바 소스는 부트스트랩 3.3.0이니 3.2는 안 된다.  


티스토리에 HTML/CSS에 제한이 없어 다른 진행바를 삽입했으며 소스는 여기에서 구할 수 있다. 부트스트랩을 사용해야 하며 버전은 3.1 이상이어야 한다. 이 블로그는 3.3.6을 사용하니 된다. 간혹 부트스트랩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소스를 삽입했는데도 안 된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


60% Complete
HTML / HTML5 60%
40% Complete (success)
ASP.Net 40%
20% Complete (info)
Java 20%
60% Complete (warning)
JavaScript / jQuery 60%
80% Complete (danger)
CSS / CSS3 80%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