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다음뷰 등에 등록은 했는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사람 대부분은 방문자가 없다는 불평한다. 방문자의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알아서 등록하므로 등록할 필요도 없었고, 다음뷰 등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안 해도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서만 이미지를 수집하는 것 등 네이버의 유입만으로 얼마든지 블로그 방문자는 확보할 수 있었다. 그리고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에 최상인데 이것은 티스토리를 오래하다보면 자연히 알게 된다. 참고로 네이버에 나타나는 이미지도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에서 나타나는 것이다.

아래는 2012/12/23일 10번까지 유입순위인데 필자의 같은 경우는 유입에 대해 불만은 없다. 예전에는 블로그 코리아 등의 유입이 많았는데  블로그 코리아는 요즘 없는 것으로 치지만요. 믹시의 경우도 없는 것으로 친다. 아래를 보고서 티스토리 모든 블로그가 네이버 유입이 없다고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그러나 티스토리로 이사왔으면 자신의 블로그 RSS 주소를 네이버,구글,네이트 등의 검색엔진과 다음뷰,믹시 등 메타블로그에 해야 합니다.  메타블로그인 다음뷰에 가입하는 것은 거의 필수이다. 네이버 블로그할 때와 다르게 티스토리로 이사왔다면 방문자수를 위해 해야 할 것이 정말 많다. 

자신의 네이버,구글 등에 등록했고 다음뷰로도 글을 보내는데 왜 방문자수가 없느냐는 한다. 그런 질문에 필자는 답답하다. 위와 같이 하는 것은 최소한의 조건인데 말이다. 맞방문하고 질 좋은 글을 쓰는 것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은 왜 배제하는지....

이 글 트랙백을 보면 필자가 네이버,구글,다음뷰 등에 블로그를 등록한 것에 대한 글이 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태그 자동입력이었지만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문학·책이란 태그가 자동입력되어 쓴 글이 블로그의 문학과 책에 자동 노출된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자동이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자동으로 태그 삽입하는 그런 것이 없고 직접 태그를 입력해주어야 한다. 만약 이 글이 티스토리  IT에 나타나도록 하고 싶다면 IT 등의 태그를 적어야 한다. 

이것을 말한 이유는 태그 자동입력이 있다면 티스토리 메인으로 부터 유입이 있어 좋을겠다라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네이버에 반드시 RSS 등록과 다음뷰에 글 보내기

티스토리는 다음에 RSS를 등록할 필요없는데, 네이버에 RSS를 등록하고 메타블로그인 다음뷰,믹시 등에 회원가입하여 블로그를 등록해야 하지 않으면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믹시는 회원가입을 안해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노출이 되지만 유입은 적습니다. 다음뷰에는 반드시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위에서 말했듯이 네이버에 RSS를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두개는 필수이니 반드시 하기 바랍니다.
  1. 네이버에 RSS 등록  -  이왕이면 네이버,다음에 RSS 등록이 아니고 사이트 등록하면 더욱 좋음 - 사이트 등록은 무료입니다.
  2. 다음뷰에 회원가입하여 발행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 등록과 다음뷰 등록을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 그것은 아래 트랙백에 나온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1.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제한에 대해 물으실 것인데 저에게 검색제한을 당했는데 어떻게 해결하느냐는 질문을 하지 말기 바란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왔으면 반드시 RSS를 네이버에 등록해야 한다.참고로 RSS 등록은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이 아니다.
3. 메타블로그의 최대어인 Daum View(다음뷰)에는 반드시 회원가입하여 글을 보낸다. 다음뷰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관리를 클릭한 후 플러그인에 마우스를 올리고 플로그인 설정을 클릭하고 글보내기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해주면 된다.

한마디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자동으로 거의 모든 것이 되나 티스토리에서는 직접해야 하는 것이 많다. 이것이 어렵다면 처음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하기 바란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