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5.7. 시점으로 아래 글을 보니 우습네요.

스킨위자드가 있는 스킨만 알아요

제 블로그처럼 블로그 타이틀 글자가 아닌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를 만드는 것에 대한 설명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중에서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스킨에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를 만드려면 가로폭과 세로폭을 알아야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려면 타이틀 이미지의 가로폭세로폭을 알아야 하는데 그것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서 설명하는 것은 제 스킨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 스킨에서는 스킨위자드가 없거나 스킨위자드가 있어도 다르네 이런말을 하시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에 들어가서 스킨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고 HTML/CSS 편집에서 #header 의 수치에서 width은 폭,height를 높이를 가리키는데 가로폭이 1020이고 세로높이는 70에서 80을 더한 150이라는 거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가로폭이 1020이고 세로높이는 150인 이미지를 만들어야 겠네요. 



알씨꾸미기로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


포토샵은 어렵고 무거우니 무료이면서 사용이 쉬운 알씨꾸미기로 블로그타이틀을 만들어 보자구요. 알씨꾸미기는 가볍고 무료이고 구하기도 쉽고 배우기도 쉬운것 같으니 바쁜 사람이나 블로그에 적합한 것 같아요. 그러나  전문적으로 그래픽에 관심있는 분은  포토샵이 대세니 포토샵을 반드시 익혀야 합니다.  여기서는 단지 크기변경과 자르기만을 다룹니다.

1. 알씨꾸미기 다운로드 :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검색에서 알씨꾸미기가 알씨 다운로드를 검색하여 다운받는데 그 이유는 알씨에 알씨꾸미기가 포함됐거든요. 

 2. 알씨꾸미기 운영체계 : Win2000/XP/VISTA/Win7 - 운영체계에서 윈도우 7도 지원하네요. 

[타이틀 이미지에 맞게 자르기] 알씨꾸미기를 실행하고로  파일(F)의  열기로 타이틀을 만들 이미지를 열고서 아래 나온 순서대로 합니다. 아래순서를 따라하면 아래 이미지 다음 이미지를 보듯이 잘리게 됩니다.



저는 1번을 클릭한 후 자르기 비율 유지를 클릭하여 옵션을 제거하고 너비에 1020을 높이에 150을 입력하고영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포인터가 십자로 변하면서 영역을 이동할 수 있으니 자를 영역을 이동하여 자를 곳을 정한 후 선택영역 마지막으로 선택영역 자르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타이틀 이미지에 글자 삽입] 자른 것에 글자를 쓰기 위해 순서대로 하고타 이틀을 저장하기 위해 파일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했습니다.


저는 1번의  글자쓰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2번에서  글꼴(폰트), 크기, 색 등을 정한 후 3번째로 글자를 쓰고 4번째로  입력 버튼을 누른 후 글자를 적당한 곳에 이동하기 위해서  글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포인터가 십자로 변하는데  글자의 옮기면서 적당한 위치를 정합니다. 

타이틀 이미지 적용

 그럼 이미지의 가로폭은 1020이고 세로폭은 150이로 하면 된다는 것을 아실테이니 아래 더보기는 알씨꾸미기로 만드는 법과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하는 법에 대해 설명했는데 블로그 타이틀 이미지를 만든 후 적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스킨위자드가 있다면 설정은 스킨위자드의 직접올리기에서 합니다. 저는 스킨위자드의 타이틀 직접올리기로 이미지를 올린 후 정렬은 아래 그림처럼 했고 배경색은 이미지에 딱 들어맞아 설정할 필요도 없고 타이틀 이미지의 반복설정도 이미지 크기와 완전히 같기 때문에 이미지를 반복 설정할 필요없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