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알기로 4월 13일에 아이폰인 iOS가 아닌 안드로이드OS용 버전이 배포된 것으로 안다. 알고 있듯이 안드로이드폰은 삼성폰, LG폰 등으로 아이폰이 아니면 해당된다고 알고 있으면 된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iOS나 안드로이드OS라는 용어를 알고 있을 것이다. 즉 이 글을 쓰는 지금 웨일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은 안드로이드OS 버전만 있다. 후에 iOS 버전을 추가한다고 가정하면 다른 운영체제(OS)에 대한 모바일 버전은 없을 것 같다. 


아래 그림은 웨일브라우저의 윈도우가 아닌 다른 플래폼에서 지원 현황이다. 1번을 보듯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2    번을 보듯이 iOS 버전을 공개전이다. 



아직까지 웨일브라우저의 안드로이드 어플에 대한 불만은 없다. 왜냐하면 모바일에서 기능이 많은 브라우저를 별로 사용하지 않고 PC 브라우저와 동기화와 제대로 된다면 기능같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보안을 위해 Security Master의 안전한 브라우징을 사용하는데, 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보안을 제외하면 인터넷을 사용에만 만족해야한다. 그리고 기능이 많은 브라우저도 크롬이나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기본 기능에 충실한 웨일 브라우저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큰 불만이 없다. 참고로 어디에서 본 것 같은데...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은 웨일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그럼 웨일이 네이버가 만들었으니 아래 그림은 네이버 앱으로 을 보고서 후에 추가될 기능을 보인다. 툴바를 보면 추가됐으면 하는 것이 보인다. 네이버 앱에서 PDF 저장을 많이 사용하는데 추가됐으면 한다. 그리고 네이버 메모는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주 가끔 메모도 사용한다. 참고로 주소창에서 검색하는 것은 음성 검색을 지원한다. 의심되면 직접 해보기 바란다.



웨일 주소창에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지만 아래 그림 3번 아이콘을 눌러 음성검색을 할 수 있다. 4번 스마트렌즈를 사용하는 방법은 모르겠다. 크롬을 몇 년 부터 사용해서 모바일이나 PC에서 주소창에서 검색하는 것에는 익숙하다. 이제 브라우저 주소 창은 인터넷 주소만 아니라 검색도 하는 곳이다. 모바일에서는 음성검색도 할 수 있다. PC 브라우저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다.



웨일 설정을 봤는데 설정은 볼 것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아래 네이버 앱의 설정을 그림을 첨부했다. 네이버 앱 설정도 웨일 설정과 비교하면 특별한 것이 없는 것 같다. 



그럼 이 글을 쓰는 지금을 기준으로 웨일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은 안드로이드OS 밖에 없다. 고생하면서 아이폰용 웨일을 찾지 말았으면 한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