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퀵서치와 사이트바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는 퀵서치를 사용해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검색하거나 번역할 수 있다. 그리고 검색 결과는 아래 그림처럼 작은 창에 나올 수도 있고 작은 창 하단에 나오는 더보기를 클릭하여 사이드바에 검색 결과를 자세히 보여주게 할 수도 있다. 이런 퀵서치나 옴니스태킹의 사이드바는 정말 마음에 들고 편리하다. 




그런데 검색과 변역하기를 무조건 네이버 검색네이버 파파고만  이용해야 한다는 것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특별히 불편한 것은 없었지만 그렇다는 것이다. 웨일 브라우저에 나오는 퀵서치 기능을 변경하고 싶지만 선택권이 없다. 아래 그림은 부트스트랩 정의를 웨일 브라우저에 내장된 파파고로 번역한 것이다. 아마 주소창 검색은 검색 엔진을 네이버, 구글, 다음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알 것이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파파고와 100개 언어를 지원하는 구글 번역을 동시에 사용하려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것이다. 아니면 다른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번역에 있어서 크롬은 구글 번역, 웨일은 파파고를 사용한다. 



시크릿창에서 확장프로그램


웨일에 하나만 제외하고 아래 그림처럼 크롬과 동일하게 내가 크롬에 설치했던 모든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됐다. 그런데 웨일에서 시크릿창을 만들었는데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이 나타나지 않았다.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시크릿창에서 사용해서 나타나게 하는 것이 필요했다. 그래서 어떻게 나타나게 할까 생각했다. 크롬과 웨일은 비슷하니 확장프로그램 관리자에서 설정할 것이라 추측하고 아래처럼 할 수 있다.



웨일인 경우 확장앱 > 확장앱 관리자에서 설정하는 것이었다.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한 후 나오는 아래 그림과 같은 창에서 권한 탭에서 설정하면 된다. 그리고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옵션을 선택하면 시크릿창에 나타나게 된다. 참고로 크롬은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 세부 정보에서 설정한다. 



방문기록


사이트를 방문하면 방문기록이 남는다. 크롬은 방문기록을 1시간, 24시간, 7일, 4주, 전체기간, 기본, 고급으로 삭제할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기록만 선택적으로도 삭제할 수 있다. 또한 myactivity.google.com에 남아 있을 수 있는 기록도 삭제할 수 있다고 한다. 몇 년 간 크롬을 사용하면서 myactivity.google.com이 뭔지 몰랐다. 반면에 웨일의 방문기록 삭제는 크롬에 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단순했다.


  

사이드바앱


크롬은 앱에 사이트나 크롬 앱을 등록하면 사이트나 도구가 전체로 나타난다. 다른 것은 웨일은 전체 창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닌 아래 그림 1번과 같은 사이드바와 같은 작은 창으로 해당 사이트나 도구가 나타난다. 위에서 퀵서치를 적을 때 사이드바가 1번과 같은 창이다. 그리고 사이드바 앱 중에 2번 퀵서치, 밸리, 도구, 파파고, 북마크를 수정할 수가 없었다. 그것은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것 같다. 그 아래 사이드바 앱은 내가 등록한 것이다. 그리고 3번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3번에 설치된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홈페이지에 나왔듯이 하나의 창에서 한눈에 볼 수ㅠ 있는 옴니태스킹인 것 같다. 내가 노트북을 사용하므롷 옴니태스킹에서 스패이스의 장점은 모르겠다. 그런데 사이드바나 모바일은 정말 좋았다. 옴니태스킹 외 여러 장점 및 다운로드 등의 정보는 홈페이지인 https://whale.naver.com/를 접속했으면 한다. 그런데 내 크롬으로 접속하니 영문이고 웨일로 접속하니 한글이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