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시작하기 전에 


지금과 달리 과거엔 정보성 글을 많이 적었으므로 예전 글에 댓글이 달리면 가끔 지금 궁금한 점을 해결하곤 한다. 최근에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 글을 쉽게 옮기는 방법을 알고 싶었다. 글을 복사와 붙이기가 아닌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기는 방법이 없을까 궁금했다. 이런 궁금증을 내 과거 글에서 해결할 수 있었다. 과거에 블로그에 대한 수익에 대한 관심이 지금과 비교하면 너무 없었다.



스크랩과 삽입 간단 요약





과거 글을 읽어보니 에버노트(Evernote)에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Web Clipp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네이버 블로그 등 블로그 글을 스크랩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면 되는 것이었다. 과거 이 블로그에서 에버노트에버노트 웹 클리퍼에 대해 많이 다루었는데 이런 간단한 것을 잊었던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삽입하기 위해서는 스크랩시 태그에 티스토리를 추가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스크랩 했어도 삽입할 수 없다. 




블로그 글 스크랩과 삽입





블로그 글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기는 것을 알아보려 한다. 위 그림으로 설명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PC 주소가 아닌 모바일웹 주소로 접속했다. 1번처럼 자신의 블로그 주소에 m을 붙이면 모바일웹 주소가 된다. 그리고 2번 에버노트 웹 클리퍼 아이콘을 누른 후 3번 간소화된 기사를 선택한 후 4번에 티스토리라는 태그를 추가한 후 위 스크랩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된다. 참고로 브라우저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전에도 알아 보았듯 웨일 브라우저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에버노트에 블로그 글을 스크랩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으로 에버노트에 저장한 글을 불러오면 된다. 아래 글 등에서 자세히 자세히 설명했으므로 이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으려 한다. 


이번에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를 해봤는데 제대로 됐고,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해보려 했지만 내 무료 계정이 없어져 확인하지 못했다. 그래서 전부터 무료 계정보다 저렴한 유료 계정을 추천했다. 유료 계정을 비용을 지불했으니 함부로 삭제하지 못한다. 무료의 서비스는 엉망이다.


에버노트 용량과 크기



이 글을 쓰면서 에버노트의 용량과 크기를 보니 위와 같았고 무료인 베이직은 월 업로드 허용량이 60MB와 최대 노트 크기가 25MB니 많은 글을 옮기는 것은 무리일 것 같다. 위 그림을 보면 프리미엄과 비즈니스는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예전에 글이 800개 일 때 백업했을 때 파일 크기를 보니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700MB 정도였던 것 같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