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달 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PC 페이지에 인기 글을 추가할 수 있다는 좋게 생각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웹에서만 인기글이 나타나서 실망했지만 PC 페이지에서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스킨을 수정하거나 만드는 입장에서 인기글 때문에 가끔 골치 아프다. 그래서 이 글에서 인기 글에 대한 글을 적고자 한다.




티스토리는 스킨 업데이트로 치환자의 추가를 알리는 것 같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한번도 치환자를 추가했다는 공지를 보지 못했다. 치환자는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업데이트하면서 치환자를 추가한다. 새로운 치환자를 보고 싶다면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추가하는 스킨을 봐야 할 것이다. 또는 스킨가이드에서 봐야 할 것이다. 왜 치환자 공지가 없으니까 귀찮게 찾아서 봐야 한다. 



  


티스토리는 2018.10.22에 새로운 스킨과 커버 기능을 선보이면서 인기글 치환자를 선보인 것으로 안다.



그건 그렇고 이번 주 주말에 큰 마음먹고 이 블로그에 고생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부트스트랩3를 사용해서 인기글 모듈을 만들어 설치했다. 결과는 마음에 안 들었다. 왜냐하면 인기글에 나오는 글이 관리에 보았던 글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참고로 부트스트랩4로 만들 블로그에 인기글 모듈을 만든 경험이 있다.




아래 그림은 관리의 최근 7일 간 인기글 통계로 위와 그림에 나타난 글을 하나도 없다. 무엇으로 위에 나타난 글이 인기글인지 모르겠다. 혹시 1일 간 통계 같아 방문 통계 버튼을 누른 후 인기 글을 봐도 위와 같은 글은 볼 수 없었다. 위 글의 통계 수치를 봐도 조회수가 높지 않다. 어떤 수치로 위 그림에 나타난 글이 인기글을 뽑는지 알 수 없다. 아래 나타난 글은 조회수라고 알고 있다.





혹시 관리자에 보이는 인기 글은 조회수이고 방문자에게 보이는 인기 글은 댓글수나 공감수가 많은 글인가? 인기글의 댓글수나 공감수가 적으니 알 수가 없다. 아래 그림은 사이드바 인기글이 아니고 커버의 인기글 설정인데 사이드바에 인기글 설정을 할 수 없으니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없다. 사이드바에 인기글 설정이 없는데 후에 인기글에 대한 설정을 기대해 본다. 커버에도 인기글 설정이 없었던 것으로 안다.




마음에 안 들어 주말 동안 고생하여 만들어 설치한 인기글 모듈을 제거했다. 인기글 모듈을 만들기 전에 먼저 모바일 웹에 나오는 인기글을 봤으면 고생을 하지 않았다. 나중에 인기글이 업데이트 된다면 인기글 모듈을 만든 것이 개고생으로 남지 않을 것이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