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년 전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등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WPS오피스 앱을 알았다. 삼성폰, LG폰 등 안드로이드 폰에서 WPS 클라우드를 지원하지 않아 아쉬웠다. WPS 클라우드는 PC와 아이폰에서만 지원하고 있었다. 내가 알고 있는 대부분 오피스는 클라우드를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MS오피스는 원드라이브, 구글오피스는 구글 드라이브, 네이버오피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등을 가지고 있다.

  




무료는 WPS 클라우드 1GB의 공간을 제공하고 Premium 멤버인 유료 사용자는 20GB를 제공한다. 1GB 적지만 없었을 때도 사용했으니 적은 것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WPS 클라우드 공간이 적어도 WPS 오피스 괜찮으니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참고로 원드라이브 용량은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1TB(1000GB)와 보안 클라우드가 되고, 무료이면 5GB가 된다.   





WPS 클라우드가 사용하지 않더라도 윗그림처럼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원드라이브(OneDrive), 드롭박스(Dropbox), 박스(Box) 등 외부 클라우드를 등록해서 거기에 문서를 열거나 저장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처럼 구글 드라이브는 무료로 15GB, 원드라이브 5GB, 드롭박스 2GB, 박스가 10GB를 제공하니 문서 파일을 저장하기에는 충분할 것이다. 

  



WPS오피스 앱은 클라우드가 아닌 에버노트(Evernote)에 있는 파일도 열거나 저장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다. 그리고 WPS오피스로 메모를 만들 때 에버노트 메모를 삽입할 수 있다. 에버노트가 구글 킵, 네이버 메모 등의 단순히 메모만을 위한 앱이라 알고 있었지만 그것은 아닌 것 같다. 에버노트의 기능은 상당히 많고 많은 앱에서 지원하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WPS 클라우드와 관련은 없지만 WPS 모바일 앱은 한글이지만 PC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윗그림을 보듯이 한국어(Korean)는 없다. WPS오피스를 사용하려고 한다면  영어(English)를 사용해야 할 것이다. 한국은 돈이 안되는 모양이다.

WPS오피스가 100% 무료였을 때는 MS오피스만큼 좋았는데 유료인 지금은 별로...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